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민간공원조성특례사업 아파트… 부지 대부분을 공원으로 꾸며 M버스-SRT 등 광역교통망… 2024년엔 KTX 연결 예정
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은 평택의 첫 민간공원조성특례사업으로 분양하는 단지로서 전체면적 약 28만m² 중에서 약 23만 m²의 면적에 진입광장, 숲가든, 가족피크닉장, 철쭉원, 숲 속 잔디마당, 숲 속 쉼터 등 다양한 테마공원과 산책로, 등산로 등을 갖춘 평택 대표 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내부에는 자연친화적인 요소들을 적용하여 오감을 만족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테마공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공원 조망을 최대화하고 친환경적인 설계를 통하여 단지 밖의 자연과 단지 안의 테마공원이 함께 어울리도록 하였다. 또한 단지의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이고 통풍과 채광이 뛰어난 4베이 판상형과 타워형의 구조로 설계하였으며 녹색건축예비인증,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예비인증 등을 통해 친환경적인 주거여건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식물들로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감성적 정원 리프레쉬가든, 봄날 화려한 꽃과 녹음을 만끽하며 여유롭게 거닐 수 있는 가로수길 이팝나무 가로수길,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 EQ동산, 키즈랜드, 드림랜드 그리고 입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야외운동시설인 건강마당도 만든다.
한편 화성산업은 ‘월드컵 평화의 공원’ ‘북서울 꿈의 숲’ ‘부산시민공원’ ‘동탄호수공원’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많은 공원을 조성하였으며 서울수도권 1기신도시 건설 참여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파주운정 화성파크드림 시그니처 등 수 많은 주택을 공급해 오고 있다.
화성산업 관계자는 “건설역사 64년의 명가답게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파크 드림(PARKDREAM) 브랜드가 지향하는 친환경적인 주거공간으로 조성하고 최고의 품질 가치로서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보다 나은 주거문화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