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월드, 아름다운가게와 벼룩시장 개최
롯데월드가 23일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와 손잡고 ‘롯데월드 플리마켓(벼룩시장)’을 개최했다. 이번 플리마켓에는 임직원들로부터 기증받은 물품 1100여 점과 아름다운가게에서 판매하고 있는 공익상품까지 총 5000여 점이 모였다. 플리마켓에서 발생한 판매수익금은 아름다운가게의 ‘아름다운 숲 조성 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잔여물품도 아름다운가게에서 운영하는 재사용 나눔가게 매장에 기증됐다.
■ GS25, 반려동물 장례 상담 서비스 도입
편의점 GS25가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기업 ‘21그램’과 손잡고 장례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상담을 희망하는 고객이 GS25에 방문해 접수를 마치면 21그램 장례지도사가 다소 생소하고 낯선 반려동물 장례에 대한 궁금증을 문자로 답변해준다. 또 실제 장례 상황 발생 시 장례 절차도 21그램이 직접 진행한다. GS25 관계자는 “반려동물의 생애주기 전반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티몬, 재난지역 농가 돕기 라이브커머스 방송
온라인 쇼핑몰 티몬이 태풍 힌남노로 인한 특별재난지역인 충남 부여군의 농가를 돕기 위해 26일 상생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티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티비온’에서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방울 토망고(망고처럼 단 토마토)와 샤인머스캣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부여의 우수 특산물을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피해 농민 지원에도 동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