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 MZ세대 겨냥 팝업스토어 오픈
대한민국 대표 건강식품 우유도 마찬가지. 국산 우유는 원유 단계부터 엄격한 테스트와 품질관리를 거치기에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한다. 우유를 선택할 때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마크가 있는데, 바로 국산우유사용인증마크 K-MILK다.
K-MILK는 신선하고 안전한 국산 우유만을 사용한 제품 또는 식품을 제조하거나 판매·유통하는 업체를 보증하는 마크로,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야 하기에 소비자들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하나의 기준이 된다.
우유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밀키맨션.
밀키맨션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의 올해 슬로건인 ‘맛있다 우리 우유’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새롭게 제작한 로고 및 캐릭터 심벌을 활용했으며, 팝업스토어 내 콘텐츠도 다채롭게 구성했다. 팝업스토어는 크게 5가지 카테고리로 나뉘는데, 우유 편의점 콘셉트의 ‘밀키스토어’와 ‘밀키랩’, ‘밀키프로젝트 워크숍’, ‘밀키룸’, ‘밀키가든’이 그것이다.
새하얀 우유 콘셉트로 구성한 포토존 ‘밀키룸’, 우유멍을 즐길 수 있는 ‘밀키가든’까지 마련돼
우유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밀키맨션.
밀키스토어 옆쪽으로 ‘밀키랩’ 공간이 자리하고 있는데, 우유로 만든 수제 요거트를 베이스로 각종 토핑을 얹어 나만의 스타일로 파르페를 만들 수 있는 DIY 체험 존이다. 또, 지하 1층 밀키프로젝트 워크숍에서는 우유갑을 재활용해서 만드는 미니 소품상자 ‘밀키큐브’ 만들기와 ‘밀키카드집’ 만들기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밀키가든 맞은편에는 MZ세대 라이프스타일을 깨끗한 흰 우유 콘셉트로 연출한 밀키룸이 자리해 친구, 연인과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 좋다.
우유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밀키맨션.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맛있고 신선한 국산 우유를 많은 소비자에게 보다 새롭고 재밌는 방식으로 알리기 위해 K-MILK 브랜드 팝업스토어 밀키맨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맛있다 우리 우유’라는 슬로건을 통해 국산 우유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밀키맨션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밀키맨션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명희 기자 mayhe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