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engirl Info]Stock
삼성증권이 디지털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토탈케어 서비스 ‘S라운지’를 오픈했다. 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이 디지털 우수고객에게 맞춤형 토탈케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S라운지’를 오픈했다. 일정 기준의 자산규모와 거래금액을 갖춘 우수고객이 대상이며 삼성증권의 모바일앱 ‘mPOP’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컨설팅 라운지’ 메뉴에서는 디지털PB에게 전화해 투자상담과 업무처리 등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바로상담’과, 투자관련 궁금증과 고민을 원하는 시간에 예약해 전문가와 전화 상담할 수 있는 ‘분야별 예약 상담’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은 국내외 주식 뿐 아니라 금융상품, 연금, 파생상품 등 자산관리 전반에 대해 가능하다.
‘투자정보 라운지’ 메뉴를 이용하면 직접 선택한 맞춤 투자정보를 구독 서비스 형태로 받을 수 있다. 종목명, 해외국가명, 애널리스트명, 이슈테마 등 받고싶은 정보유형을 선택하면, 주요 이슈에 대한 애널리스트의 코멘트를 휴대폰에 팝업메시지 형태로 실시간 받을 수 있다. 삼성증권 리서치가 커버하지 않는 중소형주나 비상장주는 외부기관과 제휴를 통해 제공한다. 삼성증권 고객 중 고액자산가, 주식투자고수 등이 선택한 투자자산을 TOP10 랭킹차트 형태로 보여주는 ‘랭킹 인사이트’ 도 서비스 받을 수 있다.
VIP고객은 세무·부동산 케어와 프라이빗
세미나까지 추가 제공
자산이나 거래규모가 큰 디지털 고액자산가는 프라이빗하고 전문화된 ‘S라운지 VIP’서비스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최우수 디지털PB 전담 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삼성증권으로 전화하면 고액자산가 전문 상담 디지털SNI 전담파트로 연결된다. 전담파트는 기본적인 투자상담 외에도 비상장주식, 전문투자자, 종합 세무상담 등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한다. 세미나까지 추가 제공
세무·부동산·투자 관련해 자세한 컨설팅이 필요한 경우 ‘전문가 프로 컨설팅’ 서비스를 신청해 본사 전문 컨설팅 직원과 1:1 상담도 할 수도 있다.
이밖에 세무·부동산 관련 투자정보 레터를 매월 이메일로 제공하고, 고액자산가 맞춤형 투자·세무·이슈 등을 주제로 한 ‘프라이빗 웹 세미나’도 운영한다.
글/신동구(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