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우설화·긴자·블루커피 등이 한 공간에…‘SFG 푸드빌리지 의정부’ 오픈

입력 | 2022-09-27 03:00:00

Restaurant




한식, 일식, 중식, 커피&베이커리 부문 자체 외식 브랜드를 한 건물에 모은 프리미엄 외식 전문 복합관 SFG 푸드빌리지. SFG 제공




25년 전통을 이어온 외식기업 SFG 신화푸드그룹(이하 SFG)이 의정부시에 복합 외식 공간인 ‘SFG 푸드빌리지 의정부’의 문을 열었다. SFG 푸드빌리지는 한식, 일식, 중식, 커피&베이커리 부문 자체 외식 브랜드를 한 건물에 모은 프리미엄 외식 전문 복합관이다. 의정부시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의정부 시청 인근에 위치했으며, 서부 신시가지를 중심으로 조성된 대형 백화점과 멀티플렉스 영화관 등과도 가깝다.

SFG 푸드빌리지는 서울 창동, 경기도 판교·미사·일산·인덕원·신영통, 충남 천안, 충북 청주 등에도 있으며, 인천 송도에는 자연공간 속에서 외식을 즐길 수 있는 SFG 푸드파크가 조성돼 있다.
돌잔치·상견례 장소로 인기 있는
우설화와 긴자 입점

에그타르트 전문점 블루커피. SFG 제공

SFG 푸드빌리지 의정부 1층에는 에그타르트 전문점 블루커피가 입점했다. 시그니처 메뉴는 에그타르트로 신선한 국내산 냉장란만을 사용해 매일 1시간마다 갓 구워내고 한정 판매한다. 홍콩식 쿠키 도우에 포르투갈식 필링 크림으로 속을 꽉 채워 ‘겉바속촉’ 디저트로 인기다.

2층에 위치한 소갈비 한정식 전문 우설화. SFG 제공


SFG 푸드빌리지 의정부 2층에는 소갈비 한정식 전문 우설화가 있다. 전통과 모던이 어우러진 인테리어에 조경과 자연적 요소가 더해진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꾸며졌다. 홀 중앙에 마련된 ‘부처스 쇼케이스(Butcher’s Showcase)’와 한우 숙성고에서는 대한민국 한식 명장이 당일 입고된 신선한 한우 갈비 및 등심을 직접 손질하며 볼거리를 제공한다. 넓은 홀과 다양한 규모의 룸을 갖추고 있어 돌잔치와 상견례 등 중요한 식사 장소로 적합하다.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정통 일본요리를 선보이는 긴자. SFG 제공

3층에 들어선 정통 일본요리 긴자는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비즈니스 미팅과 가족행사에 잘 어울린다. 일식 명인이 제철 식재료로 선보인 정통 일식 요리와 다양한 주종의 사케 페어링이 일품이다. 특히 의정부점은 전국 17개 긴자 업장 중 오마카세 전용 다찌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청담, 인천 송도, 분당 백현 등의 긴자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빈센조’, ‘블랙의 신부’ 등 인기 드라마들의 촬영 명소로 유명하다.

SFG는 SFG 푸드빌리지 의정부의 개관으로 경기 북부에도 거점을 마련하며 수도권 시장 확장에 속력을 더하고 있다. SFG 관계자는 “경기 북부의 행정 중심지 역할을 하는 의정부시에 SFG가 둥지를 트게 되어 기쁘다”며 “의정부 시민들과 의정부를 찾은 이들에게 최고의 외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맛과 서비스에 모든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FG는 전국의 모든 식음업장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한식, 중식, 일식, 카페&베이커리 부문 20여 개 브랜드 및 11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세종시에 신규로 송도갈비를 오픈했다.



글/신동구(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