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브라푸마골프
코브라푸마골프가 안정성과 비거리 성능을 향상시킨 4세대 킹 포지드 테크 아이언을 국내에 출시한다.
코브라푸마골프의 이번 4세대 아이언 시리즈는 ‘킹 포지드 테크’와 ‘킹 포지드 테크 X’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이번 모델은 헤드를 5번 두드려 만드는 단조 공법으로 제작돼 타격감이 부드럽다는 공통점이 있다. 몸체와 페이스 제작에도 단조 공법이 적용됐다.
이번 모델에서는 헤드 내부를 비워두는 구조로 가벼움과 비거리 성능을 모두 잡아냈다. 대신 내부에는 가볍고 부드러운 폼을 채웠다. 이 폼은 타격감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면서 페이스의 반발력을 높여 비거리가 늘어나는 효과를 준다. 타격 시에는 골퍼들이 선호하는 부드러운 타격음도 만들어낸다.
‘킹 포지드 테크 X’ 아이언은 초중급 골퍼를 위한 모델이다. 타격 시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킹 포지드 테크 모델보다 무게 중심을 더 낮췄고, 가장자리에 무게를 폭넓게 배치했다. 킹 포지드 테크에는 45g의 텅스텐 추를, X 모델에는 65g 추를 넣었다.
코브라푸마골프 관계자는 “새로운 킹 포지드 테크 아이언은 세련된 디자인에 공을 멀리 똑바로 때려낼 수 있으며 타격감과 타격음이 부드럽다”고 말했다. 국내에는 킹 포지드 테크 X 모델이 먼저 출시되고, 킹 포지드 테크 모델은 추후 출시할 예정이다.
강동웅 기자 lep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