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과감한 스트롱 로프트로 거리성능 높여

입력 | 2022-09-28 03:00:00

PGRG




골프용품 전문업체 프로기아(PGRG)가 2022년도 ‘03 아이언’을 출시했다. 타구의 정교함과 일관성을 갖춰 호평을 받아왔는데 거리성능까지 더해지며 고객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03 아이언은 미드사이즈 헤드를 갖고 있다. 미드사이즈 아이언 헤드는 부드러운 느낌으로 탄도를 형성할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 적합하다. 하지만 03 아이언은 날카로운 느낌으로 탄도를 형성하게 해 중상급 골퍼들도 위화감 없이 어드레스가 가능하다. S20C 연철 단조 소재를 쓰고 있기에 기본적으로 부드러운 타구감과 좋은 탄력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거리성능의 비밀은 과감한 스트롱 로프트 설계에 있다. 7번 아이언 로프트가 26도다. 일반적인 아이언의 7번은 보통 32∼34도인데, 03 아이언은 이보다 6∼8도가량 가파르다. 같은 스피드로 스윙할 경우 2클럽을 길게 보낼 수 있다는 뜻이다.

올해 5월 PGRG는 헤드스피드 초속 30m 전후의 속도가 나오는 여성들을 위해 설계한 클럽 시리즈 ‘SWEEP M17’을 발매했다. 편하게 비거리를 늘리고 골프의 즐거움을 느끼는 데 초점을 맞췄다. 드라이버, 페어웨이우드, 유틸리티, 아이언, 퍼터까지 종류별로 클럽채가 있다. 드라이버는 고반발 설계를 채용했고 고탄도 구질 생산을 위해 드라이버, 페어웨이우드, 유틸리티, 아이언 모두 깊은 중심, 큰 중심각으로 만들었다.

타구감이 뛰어난 ‘NEW 스프링 샤프트’의 경우 사용자들의 비거리 향상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뛰어난 가속 성능을 갖추는 데 집중했다. 이 밖에 10야드 간격, 10야드 피치 설계로 비거리 이미지를 헤드에 표시했다.


김배중 기자 wante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