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현대인에게 필수적인 4중 복합 프리바이오틱스를 한 번에

입력 | 2022-09-29 03:00:00

[2022 한국의 소비자대상]복합 기능성 장건강 부문
셀렉스




매일헬스뉴트리션의 고객 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는 복합 기능성 장건강 부문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 가수분해물’로 만든 국내 유일(단일원료, 2021∼2022년 식약처 기능성 인정 기준)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다. 식약처는 구아검 가수분해물의 기능성으로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 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등 4가지를 인정하고 있다.

구아검 가수분해물은 인도 북부 사막에서 자라는 구아콩의 영양창고인 배유 부분만을 가수분해해 섭취 및 용해가 쉽게 만든 100% 식물성 건강 물질이다. 구아콩은 1000년 넘게 척박한 사막에서 구황작물로 재배됐을 만큼 강인한 힘을 갖고 있고 수분을 보유하는 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아검 가수분해물은 장에 좋은 유익균을 잘 자라게 해주는 먹이로서의 프리바이오틱스 기능, 식이섬유로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능, 혈당과 콜레스테롤까지 잡아주는 기능을 모두 갖고 있다. 하나의 원료만으로 다양한 역할을 기대할 수 있는 기적의 건강 소재인 셈이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재 안전원료 인증, 유럽 임상영양대사학회 섭취 권장 원료, 일본 후생노동성의 특정 보건용 식품 인증 등 다양한 국제적 인증을 획득했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지금까지 30만 개 이상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극찬 일색인 고객들의 리뷰가 재구매로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