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의 소비자대상] 교육·과외 부문 / 2년 연속 설탭
에듀테크 스타트업 ㈜오누이의 ‘설탭’은 교육·과외 부문에서 2년 연속 소비자 대상을 차지하며 앞선 경쟁력을 입증했다.
설탭은 태블릿PC만 있으면 전국 어디서든 최상위 실력의 SKY 선생님과 일대일 과외가 가능한 서비스다. 출시 3년 만에 약 3만 개 누적 신청을 돌파했을 만큼 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체 제작한 스마트 인터넷 강의와 실시간 과외를 결합해 주 5일 탄탄한 학습이 가능한 ‘스마트 과외’에 주력하고 있다. 여러 사교육을 전전해도 성적이 제자리일 때, 실력 좋은 과외 선생님을 찾기 힘들 때 등 고민이 많았던 학부모에게 설탭은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
올여름에는 ‘엄마 땐 없었잖아! 설탭’이라는 CF 캠페인을 전개해 적지 않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다소 어렵게만 느꼈던 과외에 대한 편견을 깨고 자녀 공부 고민이 속 시원하게 해결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확실히 어필했다.
설탭은 모든 멘토를 SKY 출신들로만 구성해 최상위권 대학 선생님을 만나기 힘든 지방 학생들에게 환영받고 있다. 이를 통해 온라인 과외 서비스 중 10대 검색량 1위, 활성 수업 수 1만 개, 월 매출 20억 원, 학습만족도 4.5점, 수업 재연장률 90%, 분기 평균 성장률 40%라는 성과를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