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사전출자자 최종 모집… 월 2% 현금 배당금 지급

입력 | 2022-10-07 03:00:00

엠제이부티끄㈜




엠제이부티끄㈜는 10년 넘게 기업 컨설팅 사업을 통해 많은 기업을 상장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K뷰티 기반의 국내외 브랜드 출시, 뷰티 및 F&B 프랜차이즈 사업, 코스메틱 제조업, 제품 수출입 무역업 등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시카고 뷰티랩’이 롯데백화점 잠실 롯데월드타워점에 입점하면서 9개 롯데백화점 주요 지점에서도 입점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코스닥 상장을 위해 3개의 자회사를 인수했으며, 7월에 제조사를 인수합병해 필요한 제품을 직접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엠제이부티끄㈜는 지난해 자회사를 포함해 2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를 발판으로 내년 상반기 코스닥 상장을 예고했으며, 2020년 KB국민은행과 증권수탁업무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올해 7월 4일 코스닥 상장을 위해 금융감독원 인가 회계감사법인으로부터 외부감사 적정 판정을 받았다. 엠제이부티끄㈜의 장외주식은 주당 2만53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주관사 정식 공모 일자는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다.

엠제이부티끄㈜는 코스닥 상장 전 코스닥 주식 분산 요건으로 한정적으로 사전 공모 출자자를 모집한다. 출자금은 사업 확장과 기업가치 증대를 위한 직영점 확장과 프랜차이즈 사업 및 사옥 매입 자금으로 운용할 계획이다.

출자자는 출자금액에 따라 연 24%의 배당금을 매월 2%씩 나누어 받고 현재 주식가격 대비 출자금의 5배에 달하는 주식을 배당받는다. 이를 통해 매월 안정적인 배당금은 물론이고 출자 기간 종료 후에도 출자금 이상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출자 기간은 단기 6개월부터 상장 전까지로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출자자 보호를 위해 풋백옵션을 적용한다는 점도 장점이다. 풋백옵션은 출자기간 종료 후 주가가 출자자 발행가보다 하락할 경우 회사에서 출자금 전액을 반환하고 출자자는 배당받은 주식을 반환하면 된다. 1인 출자 가능 금액은 3000만 원부터 5억 원까지이며, 그 이상은 대주주로 해당되어 엠제이부티끄㈜ 측과 협의해야 한다.

엠제이부티끄㈜ 관계자는 “1차 출자자 모집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현재 최종 모집 신청 접수 중이다”라고 밝혔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