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간판 그룹 ‘블랙핑크’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게임 콘서트 스페셜 트랙인 ‘레디 포 러브(Ready For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억뷰를 돌파했다.
8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레디 포 러브’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10시53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이는 지난 7월29일 오후 1시 공개된 지 71일 만이다.
뮤직비디오는 판타지적 미장센이 특징이다. 블랙핑크 멤버들이 직접 등장하지 않는 3D 아바타 영상임에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팬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블랙핑크가 지난달 16일 발매한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에 정식 수록됐다.
이 곡이 수록된 ‘본 핑크’는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K팝 신기록을 잇따라 경신했다. 블랙핑크는 이 앨범으로 영국 오피셜 차트와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 세계 양대 차트를 동시에 석권한 ‘최초의 아시아 여성 아티스트’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15~16일 서울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KSPO DOME·옛 체조경기장)에서 월드 투어 ‘본 핑크’의 문을 연다.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지로 발걸음을 옮기며 K팝 걸그룹 사상 최대 규모인 총 150만 명 관객 동원을 예고하고 나섰다.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