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고양 향동지구 내 지식산업센터

입력 | 2022-10-14 03:00:00

DMC 시티워크




디에스네트웍스가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에 참여한 지식산업센터 ‘DMC 시티워크’가 분양을 시작한다.

‘DMC 시티워크’는 경기 고양시 향동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BL에 지하 3층∼지상 7층, 연면적 9만4797m² 규모로 선보인다. 업무형 공장과 제조형 공장으로 구성된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 휴게실, 회의실 등의 커뮤니티시설로 구성된다. 주차 공간은 총 750대로 계획됐으며, 법정 대비 250% 수준으로 넉넉하게 제공된다.

해당 단지가 들어서는 향동지구는 122만1540m²의 사업 면적으로 주거인구 약 9000가구를 수용하는 공공택지지구다. 서울 은평구, 마포구 경계선에 위치했으며, 상암 DMC와 인접한 것은 물론 수도권 3기 창릉 신도시와 인접해 있다.

‘DMC 시티워크’ 지식산업센터는 향동지구에서도 초입에 위치하여 경의선 향동역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이 외에도 교통환경이 좋다. 향동지구 초입에 위치해 있어 향동지구 메인 도로 이용이 편리한 것은 물론 강변북로, 올림픽대로의 이용이 편리해 서울 중심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서울-문산고속도로와 내부순환로, 수도권 제1순환도로 등의 광역 도로들의 접근성이 우수해 주변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DMC 시티워크’는 수요자들의 비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계약금 10% 완납 후 진행하는 중도금을 입주지정기간 전까지 무이자 대출할 예정이다. 또한, 법률적 정책지원과 금융지원 혜택으로 공장설립 등록이 가능하며, 각종 금융지원제도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DMC 시티워크’ 홍보관은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34 상암 IT타워 1층에 마련됐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