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가 치러진 31일 오전 광주 서구 광덕고등학교에서 3학년 학생들이 2교시 수학영역 시험에 응시하고 있다. (기사 내용과 관계 없음)2022.8.31 뉴스1
광주 한 사립고등학교에서 시험 문제 유출 의혹이 제기돼 광주시교육청이 자체 감사에 돌입했다.
광주시교육청은 14일 광주 북구 한 사립고 중간고사 과정에서 시험 문제 유출이 있었는지 자체감사에 돌입하는 한편 해당 학교에 수사 요청을 권고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해당 사립고는 지난 4일 2학년 학생 238명을 대상으로 ‘독서’과목 중간고사 시험을 진행했다.
자체 조사에 착수한 학교측은 ‘독서’과목 문제 13문제가 인터넷 사설 유료 문제은행 사이트에 올라온 문항과 동일한 것으로 확인했다.
해당 시험을 출제한 교사 역시 “출제 기간이 촉박해 문제은행 사이트의 문제를 그대로 출제했다”며 “학원과 문제 유출을 한 사실은 전혀 없다. 그 학원에서도 문제 은행을 이용했을 수 있다”며 문제 유출을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학교 학업성적관리위원회가 재시험을 결정, 2학년 학생들은 14일 해당 과목 재시험을 치른다.
광주시교육청은 해당 교사가 단순히 문제 은행을 베낀 것인지, 문제 유출이 있었는지 자체 감사를 실시하는 한편 해당 학교에 수사 요청을 적극 권고했다.
(광주=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