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가 16일 ‘더 뉴 EQE SUV(The new EQE SUV)’와 고성능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 AMG EQE SUV(The new Mercedes AMG EQE SUV)’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더 뉴 EQE SUV는 벤츠가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구조를 적용한 모델로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실용성 높은 실내 공간, 첨단 편의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후륜 및 사륜구동 라인업을 갖춰 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 AMG EQE SUV는 럭셔리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 AMG의 첫 번째 순수 전기 SUV 모델이다. 두 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와 완전 가변형 사륜 구동 시스템을 통해 AMG만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경험을 전기차에서도 느낄 수 있게 해준다는 평가다. AMG 특유의 디자인과 서스펜션, 사운드 감성 등을 그대로 담아 AMG 고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더 뉴 EQE SUV
대형 전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더 뉴 EQE SUV의 내부는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을 보여준다는 게 벤츠의 설명이다. 5인승 모델의 1열과 2열의 시트 헤드룸 모두 1000 mm 이상으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뒷좌석은 4:2:4 비율로 분할 폴딩이 가능하다. 트렁크는 520 L의 기본 용량과 함께 2열 폴딩 시 최대 1675 L의 적재공간이 가능하다.
더 뉴 EQE SUV
더 뉴 메르세데스 AMG EQE SUV
이 밖에도, AMG 특유의 드라이빙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주행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AMG 다이내믹 셀렉트(AMG DYNAMIC SELECT)는 슬리퍼리(Slippery),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스포츠+(Sport+), 인디비주얼(Individual)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편안함부터 스포티함까지 다양한 주행 감성을 제공한다. 판매 가격은 미정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 AMG EQE SUV 인테리어
변종국 기자 bj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