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인재개발학부(학부장 염철현)는 지난 18일 대구 성문평생교육원(이사장 권국환)과 평생교육실습 협력기관 지정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는 권국환 이사장을 비롯하여 평생교육원 병설 성문학교에서 학력 인증을 받고 고려사이버대에 입학한 재학생 8명이 함께 했으며, 고려사이버대 김진성 총장은 재학생의 방문을 환영하며 학교와의 유대 강화 및 학업에 대한 열정을 북돋기 위해 격려의 인사를 나눴다.
이날 방문한 학우들은 6, 70대의 만학도들로서 시대적, 경제적 상황으로 포기해야만 했던 배움에 대한 한(恨)과 열망에 대한 소회를 밝힐 때는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지만, 고려사이버대학교에서 마음껏 공부하면서 인생 2막의 꿈을 위해 힘차게 도전해보고 싶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재개발학부 학생들의 평생교육 실습기관 연계, 현장 방문, 진로 진학 정보의 교환 및 지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진로 개발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합의했다. 성문평생교육원은 대구광역시 교육청 지정 초·중등 학력 인증기관으로 초중고 검정고시 준비교육 및 성인문해교육, 컴퓨터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을 주최한 인재개발학부 이의길 교수(교육지원처장 겸 교육개발처장)는 “정서적으로 배움의 한이 가장 서러운 것으로 안다.”라며 “먼 길을 한걸음에 달려오신 대구 지역 학우님들의 배움에 대한 갈급함과 열정을 직접 보고 경청하면서 교육자의 한 사람으로서 사명감과 책무감을 더 깊이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고려사이버대 인재개발학부는 평생교육과 코칭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대적 변화의 흐름에 발맞춰 2022학년도부터 코칭 역량을 기반으로 한 평생교육과 직업능력개발의 응용 역량을 쌓도록 교육과정의 전문성과 연계성을 보다 강화했다. 주요 교육과정으로 ‘평생교육 전공’, ‘직업능력개발 전공’, ‘LC² 코칭 전공’이 있다. 특히 ‘LC² 코칭 전공’은 라이프코칭, 커리어코칭, 감정코칭, 행복코칭 등의 분야별 교육과정으로 구성되며, 교육부 지원을 받아 국내 최고 전문 코치 교수진의 참여를 통해 개발된 국내 최초의 전문 코치 온라인 양성 과정으로 꼽힌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혹은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