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크로아이트 마포
최근 부동산 시장의 침체에도 아파트의 평면 구조설계와 주거 편리함을 갖춘 오피스텔 시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직주근접 지역에 조성되는 주거시설들은 수요가 워낙 풍부해 기준금리 인상이나 경기침체 등의 영향이 크지 않다는 설명이다.
한국부동산원 자료에 따르면, 올해 8월까지 서울에 공급된 오피스텔 청약 경쟁률 상위 5곳 중 3곳이 역세권 입지를 갖춘 오피스텔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공덕역과 서울역 가까이에 위치한 더블 역세권 입지를 품은 ‘에이크로아이트 마포’가 홍보관을 열었다.
단지는 지하철 5·6호선, 경의선, 공항철도 환승역인 공덕역과 1, 4호선 서울역이 인접해 있는 더블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다. 인근에는 이마트 공덕점, 롯데마트 서울역점 등 대형마트와 숙명여대, 서강대, 연세대 등 우수한 학군이 밀집되어 있으며 효창공원, 손기정체육공원 등 숲세권 인프라가 풍부하게 형성되어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마포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개발될 예정인 아현1구역 및 공덕6구역, 공덕18구역 재건축 등으로 1만 가구 이상의 대규모 배후수요가 갖춰질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신안산선 만리재역(계획), 2024년 GTX A노선 서울역까지 개통될 예정이며 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로 광역 교통망 인프라 조성, 랜드마크로 들어설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 추진으로 미래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에이크로아이트 마포’ 분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홍보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서연 기자 sy009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