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werly]
쇼메 덴텔 티아라
홍동욱 롯데백화점 워치&주얼리 치프 바이어
오트쿠튀르와 기성복, 파인주얼리와 하이주얼리를 구분 짓는 가장 큰 차이점은 희소성이다. 제작 과정이 까다롭기 때문에 생산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소량만 생산할 수 있는 게 특징이며, 사용되는 원자재도 최상의 것만 사용하기 때문에 가격이 높을 수밖에 없다.
하이주얼리의 정의
흔히 하이주얼리라고 하면 브랜드마다 약간씩 규정짓는 정의가 상이하다. 공통적인 부분을 추려보면 최고급 품질의 희귀한 원석과 귀금속을 사용하며, 창조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소량만 생산하는 희소성 있는 고가의 주얼리 제품으로 정의하면 무방할 것이다.
주얼리 브랜드에서 오랜 시간 이어온 제작 노하우와 창의성이 함축된 하이주얼리 제품을 보면 훌륭한 예술 작품과 같다는 생각이 든다. 예술가가 훌륭한 작품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창작하는 것과 동일한 과정을 거치기 때문일 것이다.
왜 하이주얼리인가?
국내에서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단순히 브랜드 홍보를 위한 전시 등 특별한 이벤트를 위해 소량의 하이주얼리 제품을 소개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요가 많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최근 들어 남들과 다른 희소성 있는 제품을 소유하고 싶은 욕구가 높아지고 아울러 투자의 목적으로 구매가 활발해지면서 수요가 늘어나기 시작했다. 이에 많은 글로벌 주얼리 브랜드에서도 국내 시장에 경쟁적으로 하이주얼리 제품을 소개하고 하이주얼리에 특화된 매장을 오픈하는 등 변화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쇼메 마하라니 드 쇼메 시크릿 워치
쇼메 마하라니 드 쇼메 시크릿 워치
#쇼메 온돌라시옹 네크리스
쇼메 온돌라시옹 네크리스
#쇼메 덴텔 티아라
놀라울 정도로 가벼운 자태가 돋보이는 덴텔 드 루미에르 티아라는 벨 에포크 시대부터 쇼메를 상징해온 격자 모티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하우스의 시그니처 필-쿠토(fil-couteau) 기술로 메탈이 보이지 않게 다이아몬드를 세팅함으로써 찬란한 광채가 더욱 눈부시게 빛나는 것이 특징이다.
#쇼파드 레드카펫 컬렉션 네클리스
쇼파드 레드카펫 컬렉션 네크리스
#타사키 오퓰런스 네클리스
타사키 오퓰런스 네크리스
#타사키 피오니 네크리스
타사키 피오니 네크리스
홍동욱 롯데백화점 워치&주얼리 치프 바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