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학과장 방기연)는 체계적 훈련을 통해 전문 상담사를 양성한다고 밝혔다.
고려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심리학 이론을 상담에 응용한 체계적 지식과 실무 과정을 제공한다. 심리학의 기초뿐만 아니라 상담심리학, 가족 및 청소년상담, 다문화상담 등 다양한 전공 과정을 개설해 수강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전문상담사, 상담심리지도사, 청소년상담사 자격증과 다문화사회전문가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중심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특강, 스터디, 친목 모임, 진로 설명회 등 재학생들이 동문들과 교류할 수 있는 오프라인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CUK 심리상담센터’를 통해 상담심리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CUK 심리상담센터’에서는 한국상담학회 전문상담사 2급 수련 과정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턴십에 참가한 실습생들은 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학업, 진로, 성적, 대인관계 등 생활과 심리 전반에 대한 대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직무역량을 제고할 수 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혹은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