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고려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체계적 훈련 통한 전문상담사 양성

입력 | 2022-10-28 09:16:00


고려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학과장 방기연)는 체계적 훈련을 통해 전문 상담사를 양성한다고 밝혔다.


고려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심리학 이론을 상담에 응용한 체계적 지식과 실무 과정을 제공한다. 심리학의 기초뿐만 아니라 상담심리학, 가족 및 청소년상담, 다문화상담 등 다양한 전공 과정을 개설해 수강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전문상담사, 상담심리지도사, 청소년상담사 자격증과 다문화사회전문가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중심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특강, 스터디, 친목 모임, 진로 설명회 등 재학생들이 동문들과 교류할 수 있는 오프라인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CUK 심리상담센터’를 통해 상담심리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CUK 심리상담센터’에서는 한국상담학회 전문상담사 2급 수련 과정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턴십에 참가한 실습생들은 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학업, 진로, 성적, 대인관계 등 생활과 심리 전반에 대한 대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직무역량을 제고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방기연 학과장은 “상담심리학과 입학이 삶의 전환점이 되는 것을 목격하는 것은 교수자로써 매우 보람된 일이다.”라며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직업활동을 하며, 경력이 단절된 지 십여 년이 흐른 후에, 또한 새로운 분야로의 진로 변경을 원하는 성인들이 전문상담사 자격증을 획득하고, 상담자로 활동하는 기회를 잡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혹은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