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는 소비자들에게 국산우유와 유제품의 안전성을 알리고, 우유의 영양학적인 가치를 알리기 위해 이번 홍보를 계획했다고 전했다. 9월 1일부터 3개월 간 SBS 파워FM 프로그램 ‘김영철의 파워FM’ 중 ‘영철이가 쏜다 빵야빵야’ 코너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너 속 우유와 관련된 퀴즈를 통해 청취자들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형태다. 경품으로는 국산우유 사용 인증마크인 ‘K-MILK’인증마크가 부착된 요거트, 아이스크림 등 유제품으로 제공한다.
위원회는 “경품행사 외에도 드라마 모래시계 ‘백학’ OST와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의 노래 ‘내꺼하자’를 우유와 관련된 내용으로 개사해 DJ인 김영철 씨가 직접 청취자들에게 직접 불러주는 등 재밌를 더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SNS를 활용한 홍보도 진행된다. 김영철의 빵야빵야 코너송을 활용한 이벤트를 11월 1일 부터 7일까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페이스북 계정과 블로그 계정에서 진행하며, 참여자 중 총 200명에게 5000원권 K-MILK 기프티콘을 발송해 줄 예정이다.
우유자조금 관계자는 “라디오를 청취하시는 분들이 우유관련 퀴즈를 통해 우리 우유의 안전성과 효능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유자조금의 다양한 활동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우유자조금 이벤트가 진행되는 ‘김영철의 파워FM’은 매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SBS 파워FM(수도권 기준 107.7MHz)에서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