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산물자조금, ‘2022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참가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농업, 논과 흙의 생물 다양성 보존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가 10월 27일~30일 4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 농업박람회는 농업의 가치, 농업의 매력, 농업의 혁신, 농업의 비전이라는 주제로 농업과 농촌에 관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으로 농업에 관심 있었던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는 ‘지구를 지키는 농부, 지구를 지키는 건강한 한입’을 주제로 친환경 농업의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에 대한 노력, 환경과 미래세대를 위해 친환경 농업의 의미와 가치 공유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현장에서는 농업의 다원적 기능인 수질 및 대기 정화, 토양 보존기능, 지하수 저장기능 등의 이점을 소개했다.
또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 ‘지구를 지키는 농부’ 구독, 인스타그램 ‘@ecolove62’를 팔로우하면 현장에서 즉석 친환경 현미 쌀과자를 만들어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주형로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장은 “화학비료와 합성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농업이 생명과 환경을 지키는 역할을 알렸다”라며 “소비자와 친환경농업의 가치를 공감하고, 나와 가족을 지키는 지구를 지키는 건강한 한입을 위해 소비자가 친환경농산물 소비를 다짐하는 매우 뜻 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