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한양수자인 리버뷰
최근 분양시장에서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한 오피스텔이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입주 시 자금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실거주 편의성이 높은 만큼 수요가 늘며 실제 도입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이란 주거시설과 함께 생활에 필요한 각종 가전 및 가구를 공급자가 비치하는 방식을 말한다. 과거에는 단순히 가구와 가전을 제공하는 의미로 사용했지만, 최근에는 거주하기에 최적의 공간설계까지 더해져 가구와 가전은 물론이고 인테리어 콘셉트까지 통일해 한정된 공간을 멀티로 이용할 수 있고 고급스러운 공간 연출도 가능하다.
이러한 까닭에 최근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한 오피스텔은 분양시장에서 청약 성적도 우수하다.
특히 안양의 경우 젊은층의 주택매입비율이 높은 만큼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춘 안양 한양수자인 리버뷰에 높은 관심을 예상된다.
실제 지난해 안양시 아파트 매매거래 연령대별 매입 현황에 따르면, 2040세대들의 주택매입비율이 71.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경기도에서 3위를 기록할 정도였다.
내부에는 3구 하이브리드 쿡톱을 비롯해 전기오븐, LG오브제 냉장·냉동고, 삼성 그랑데 세탁기 및 건조기, 시스템 에어컨(3개) 등이 제공된다. 또한, 호실 내부에 헤파필터(H13등급)를 적용하여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환기시스템이 도입된다. 이 외에도 100% 자주식 주차장과 모든 호실에 개별 지하창고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인테리어 콘셉트는 두 가지 버전으로 설계한다. 55m²A·B타입은 갤러리 같은 편안한 공간 콘셉트로, 화이트 컬러 베이스에 고급스러운 마블 패턴과 다양한 질감으로 구성해 따뜻한 공간을 연출했다. 55m²C·D타입은 절제된 컬러의 대비로 세련미가 느껴지는 품격 있는 공간을 콘셉트로 하여 매트한 블랙&화이트 컬러 매치로 절제된 강약이 조화를 이룬 고급스러운 공간을 표현했다.
여기에 개발이 예정된 GTX-C노선(금정역), 월곶-판교선, 동탄-인덕원선 등의 교통호재를 비롯하여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를 복합체육센터와 지식산업 클러스터로 개발하는 ‘행정업무복합타운’도 계획돼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안양 한양수자인 리버뷰의 본보기집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413-12 성원빌딩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