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전국 15곳 리조트를 별장처럼 즐기는 700만원대 실속형 회원권

입력 | 2022-11-08 03:00:00

일성리조트
회원 우선 이용률 최고 수준
20년 계약… 입회금 100% 반납
클래식 회원은 무료숙박권 제공




일성제주비치리조트

《정년퇴임을 앞둔 60대 K 씨는 그동안 일과 자녀들 뒷바라지에만 매달리느라 여가를 즐기지 못했다. 더 늦기 전에 가족과 함께 국내 여행이라도 다녀보자는 생각에 리조트 회원권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지인의 추천으로 일성리조트를 알아보니 다른 회사의 콘도 회원권보다 저렴하고 혜택이 좋았다. 또 전국에 이용할 수 있는 콘도가 많아 선택지가 다양하다는 점도 관심을 끌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국내 여행 수요가 급증하면서 유명 관광지 숙박시설 예약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이 때문에 예약이 쉬우면서 국내 체인이 많은 상위 리조트의 회원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상위 리조트 기업인 일성리조트는 합리적인 분양가와 전국 15곳의 체인망을 앞세워 실속형 특별회원권을 출시해 인기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예약 확정률


일성엘파크문경리조트

그동안 콘도 회원권에 관심을 갖고 있던 실버세대들이 예약과 이용이 편리한 숙박시설의 필요성을 느끼며 국내 리조트 상위 기업의 콘도 회원권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K 씨와 같이 콘도 회원권의 필요성을 느끼고 구입을 한 번쯤 생각해 봤다면 일성리조트 회원권 분양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일성리조트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예약 확정률이다. 특히 주말, 연휴, 성수기에도 예약 이용률이 국내 콘도회사 중 최고 수준이다. 일성리조트는 회원 우선 예약 시스템과 회원권 분양 허가 구좌만큼 한정된 회원 모집을 해 예약 이용은 타 콘도회사 대비 확고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이번 일성리조트 클래식 특별회원은 신규 가입 혜택으로 150만 원 상당의 무료숙박권과 할인권을 제공받는다. 무료숙박권은 별도의 부가세나 수수료 없이 일성리조트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회원으로 등록된 가족 선물이나 사업자의 경우 직원, 거래처 선물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별회원권은 기명과 무기명 회원권 분양가를 동일한 금액으로 책정해 가족뿐 아니라 비즈니스 접대 시 유리하다.

관광진흥법에 의거해 분양 승인을 허가받은 구좌만 회원 모집을 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회원권을 구입할 수 있다. 계약 기간은 20년이며 만기 후엔 입회금을 100% 돌려받거나 연장이 가능하다. 회원권은 객실 크기별로 실버 750만 원, 골드 950만 원, 로얄 1400만 원으로 가족이나 이용 인원을 고려해 본인에게 맞는 객실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특별회원으로 가입하면 전국에 있는 직영체인(설악, 제주비치, 경주, 지리산 등)과 제휴체인(서울, 횡성, 제천, 울릉도 등)을 포함해 15곳의 체인을 가입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체인별로 보면 설악온천리조트는 사계절 휴양지로 주변에 해수욕장과 관광지가 많고 온천을 즐길 수 있다.




객실-부대시설 리모델링해 만족도 높여


설악온천콘도리조트

일성리조트는 회원의 쾌적한 객실 사용을 위해 객실과 부대시설 리모델링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신규 체인은 경북 문경새재 1관문 인근에 종합 휴양리조트로 건설 중이다. 지하 5층∼지상 16층 규모에 380여 개의 숙박시설과 워터파크 등 대규모 부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 관광지 100선’에서 1위를 차지한 문경새재는 산과 계곡 사이로 완만한 경사의 6.5km 황톳길을 맨발로 걷다 보면 맑은 물소리에 흠뻑 취해 자연과 하나가 되는 힐링 산책길로 유명하다.

접근성도 좋다. 중부내륙고속도로 이용 시 서울 2시간, 부산 2시간 30분, 대구 1시간 등 전국 어디서도 2, 3시간이면 진입할 수 있다. 또 중부내륙고속철도 개통 시 서울 강남에서 문경까지 1시간 30분, 경기 성남에서 1시간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일성리조트 관계자는 현재 344실의 설악리조트에 약 250실의 숙박시설과 온천수를 이용한 사우나, 아쿠아 시설 등의 증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회원의 다양한 지역 이용을 위해 서해안 지역에도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제주비치리조트와 경주리조트 등은 특급 호텔 수준의 리모델링을 계획하고 있어 미래의 일성리조트는 더욱 품위 있고 편안한 객실과 다양한 부대시설로 최상의 만족도를 회원에게 제공할 것이다.

일성리조트는 “문경리조트를 포함해 앞으로 건설하는 신규 체인은 국내 최상위 리조트 못지않은 대규모 부대시설과 객실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무료 숙박권 지급 등 다양한 신규 가입 혜택은 일부 축소되거나 마감될 수 있다. 이번 특별분양이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일성리조트 회원권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강조했다.

일성리조트 회원권 분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본사로 문의하면 된다. 회원권 안내 자료는 무료로 발송하며 안내 자료를 받아 검토한 뒤 회원권 구입을 결정할 수 있다. 통화가 불편한 고객은 문자메시지로 이름과 주소를 보내면 클래식 회원권 분양 안내 자료를 받아볼 수 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