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비즈니스-주거 충족하는 라이브오피스 설계

입력 | 2022-11-11 03:00:00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현대엔지니어링이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에 선보이는 복합단지인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의 오피스 시설이 라이브오피스 설계를 도입해 관심을 높이고 있다.

라이브오피스란 비즈니스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오피스 상품을 말한다. 사무실 안에 업무 시설뿐 아니라 욕실, 다락, 발코니 등이 갖춰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근 공급되는 라이브오피스는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까지 도입해 선보이는 경우가 많아 최근 업무 트렌드에 최적화된 상품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오피스는 동탄2신도시 지원 35블록에 지하 2층∼지상 24층 규모로 주거형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주거복합단지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총 128실 규모며, 라이브오피스는 403실, 상업시설은 27실이 구성된다.

단지의 라이브오피스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해 가치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오피스는 동탄1·2신도시 내 가장 좋은 입지로 평가받으며, 수도권 핵심 오피스 지역으로 여겨지고 있는 동탄테크노밸리에 조성된다는 점에서도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동탄테크노밸리는 이미 입주가 완료된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시작으로 향후 첨단 도시형 공장, 연구시설, 벤처시설, 첨단산업 등이 순차적으로 들어설 예정이어서 배후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며, 이로 인한 상주인구 증가로 주변 인프라 활성화도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동탄테크노밸리에서도 핵심 입지에 조성돼 편리한 교통과 쾌적한 주거 여건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약 2km 거리에 SRT동탄역이 자리하고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강남, 잠실, 서울역을 오가는 광역버스가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에서 직선거리 600m에는 기흥 나들목이 있으며 SRT동탄역은 향후 GTX-A노선(2024년 목표), 동탄 트램(2027년 예정), 분당선 연장(계획) 등이 개통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의 라이브오피스는 현재 견본주택에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일대에 위치한다.


박서연 기자 sy009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