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오픈 런’ 일으킨 아이코스 일루마, 공식 판매 돌입…미출시 지역은?

입력 | 2022-11-10 18:03:00


사전판매 기간 이른바 ‘오픈 런’ 현상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던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시리즈가 공식 판매에 돌입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가 10일 전국 15개 아이코스 직영 매장을 비롯해 서울, 부산 및 수도권 일부 지역의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 및 편의점을 통해 공식 판매된다고 밝혔다.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TEREA)’도 해당 판매처에서 함께 구매 가능하다.

또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가 미출시된 지역의 고객들을 위해 ‘일루마 출시 예정지역 특별혜택’도 운영한다. 현재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가 출시되지 않은 지역에서 기존 모델인 아이코스3 듀오를 구매하면 기기 가격 전액인 최대 5만9000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 할인 쿠폰은 일루마 시리즈의 판매가 개시된 날로부터 1개월 내 일루마 시리즈를 구입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기존 사용하던 아이코스 기기(아이코스2.4플러스, 아이코스3, 아이코스3 멀티, 아이코스3 듀오)를 반납하면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보상 판매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기존 아이코스 고객으로부터 친구 추천을 받는 경우에도 일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기본형 제품과 프라임 제품 2종으로 출시되는 일루마 시리즈는 새로운 방식의 담배 가열 시스템인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이 적용됐다. 파손 우려가 있었던 히팅 블레이드가 없애면서 클리닝도 불편도 사라졌으며, 전용 담배를 기기에 삽입하면 자동으로 가열을 시작하는 오토스타트 기능도 추가됐다.

지난달 28일 사용자 경험이 대폭 향상된 일루마 시리즈가 사전판매를 시작하면서 한때 아이코스 직영 매장 앞에는 제품 구매를 위한 대기 줄이 형성되기도 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