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 스페셜]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스마트 기능 한눈에 비교 30일까지 최대 50만 원 할인혜택
김치냉장고가 더 스마트해졌다. 인공지능, 앱 연동 등 정보기술(IT)이 탑재되면서 숙성 기능이 대폭 확대된 것. 이제 소비자들은 포장김치, 저염 김치, 아삭한 김치 등 김치 종류에 따라 최적의 온도와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보관 가능한 식재료도 늘었다. 육류, 과일, 곡류, 밀키트 등도 김치냉장고 하나로 전문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에서는 각 김치냉장고별 스마트 기능을 한눈에 비교한 뒤 구매할 수 있다.
포장김치 바코드 찍으면 최적의 온도와 시간을 ‘알아서 설정’
LG 오브제 컬렉션 무드업 김치냉장고는 최근 가전테리어(가전+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춘 제품이다. 씽큐 앱에서 제공하는 냉장고 도어 상칸 22종, 하칸 19종의 컬러 중 원하는 색으로 조합할 수 있다.
육류, 과일, 와인까지… 다양한 식재료 보관에도 최적화
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플러스는 저염, 아삭한 식감 등 취향별 김치 숙성 기능을 강화했다. 동치미, 깍두기 등 별미김치도 최적의 상태로 보관할 수 있다. 김치뿐만 아니라 육류, 생선, 뿌리채소, 곡물, 와인 등 총 23가지의 식재료를 전문적으로 관리해주는 ‘맞춤보관모드’도 특장점 중 하나다.
위니아 2023년형 딤채는 지역별로 다른 김치 특성에 맞게 숙성 시간에 차이점을 둔 ‘지역별 맞춤숙성모드’도 제공한다. 서울, 경기, 강원, 충청 등 맵고 짜지 않은 중부지역 김치는 ‘중부식 모드’로, 전라, 경상, 제주 등 간이 강하고 양념이 많은 남부지역 김치는 ‘남부식 모드’로 보관할 수 있다. 숙성 알고리즘을 강화해 김치의 감칠맛도 높였다. 천연 감미료인 ‘만니톨’을 일반 김치보다 86배 올려 감칠맛과 향미를 극대화한다. 이 밖에 밀키트, 과일주 및 과일청, 소주 슬러시 등 다양한 음식을 최적화된 상태로 보관할 수 있는 맞춤보관모드도 지원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30일까지 김치냉장고 할인행사
10∼12월은 김치냉장고 성수기로 불린다. 롯데하이마트의 경우 지난해 김치냉장고 연간 매출 가운데 약 40%가 10월 이후 발생했다. 성수기엔 브랜드별로 더 풍성한 판촉행사가 진행된다. 롯데하이마트는 30일까지 위니아, 삼성전자, LG전자 등 김치냉장고를 구매하면 최대 50만 원 혜택을 제공하는 ‘위(We)대한 세일’을 진행한다. 매주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매장에 방문하면 할인 혜택이 더 크다. 위니아와 삼성전자 행사 상품 구매 시 금액에 따라 최대 15만 원 엘포인트(L.POINT) 또는 롯데모바일상품권도 지급한다. 김치냉장고와 함께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행사 상품을 동시 구매하면 최대 25만 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