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융합정보대학원(원장 나홍석)이 오는 26일(토) 오전 10시 30분부터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고려사이버대 계동캠퍼스 인촌관 원형스튜디오 및 유튜브 라이브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유튜브 접속 링크는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융합정보대학원은 매년 입학설명회를 통해 대학원과 전공을 소개하고 수강, 졸업 등 학사제도와 입학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를 주관한 융합정보대학원장 나홍석 교수는 “융합정보대학원은 인간과 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데이터의 가치 있는 분석과 활용을 목적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있다.”라며 “대학원에 입학한 학생들은 데이터를 다루는 기술과 함께 데이터를 통찰하는 역량을 키우게 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2013년 개원한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은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보건의료, 사회복지, 기후변화와 환경, 노동과 교육 그리고 자연과학에 적용하는 다학제적 접근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4차산업혁명의 시대 혁신적인 사고를 이끌어내는 데이터분석 전문가를 양성한다.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은 오는 12월 1일부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했거나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학업수행능력 및 전공 적합성 등을 고려해 서류와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한다. 대표번호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 상담이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