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웅진씽크빅, 해저화산 탐사 메타버스 콘텐츠 소개

입력 | 2022-11-24 03:00:00

스마트올 메타버스 ‘해저 화산 탐사’ 콘텐츠.


AI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 내 적용된 ‘스마트올 메타버스’에서는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미술, 과학, 사회문화 등 여러 분야의 메타버스 학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나만의 아바타를 제작해 교실, 도서관, 미술 갤러리 등 가상의 공간을 방문하며 학습의 재미를 새롭게 형성하고, 쥐라기파크, 우주공간 등에서 가상 체험 학습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실제 ‘스마트올 메타버스’에서의 학습 완료율은 스마트올 전체 이용자 학습 완료율보다 17% 높은 수치를 기록했고, 특히, 메타버스 도서관 내 추천된 도서의 이용률은 평균 이용률의 25배 상승 효과를 보여 ‘메타버스’의 학습 효과도 증명했다는 평가다.

웅진씽크빅은 이달 신규 콘텐츠로 ‘해저 화산 탐사’를 선보였다.

새로운 월드 ‘해저 화산 탐사’에 입장하면 3D로 세밀하게 구현된 해저 화산을 관찰, 독도의 형성 원리를 배우고, 화산이 분출하는 과정을 시간 순서에 따라 시청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메타버스 ‘교실’에는 해저 화산 분출로 교실이 흔들리고 안내 방송이 나오는 연출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요소를 더했고, 학습 친구와의 대화를 통해 화산, 지진 등에 대한 정보를 얻도록 구성했다.

이 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 세계 축구 축제 기간에 맞춰 공룡 친구들과 경기를 펼칠 수 있는 메타버스 미니 축구장을 오픈했다.

웅진씽크빅에서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김의영 팀장은 “사회 과학 등 교과 학습 콘텐츠를 중심으로 메타버스 세계관을 확장하되, 시의성에 맞춰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재미 요소도 꾸준히 업데이트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