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겨울나기] ㈜아성다이소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김장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 김장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조리도구, 김치통, 김장매트 등 1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조리도구는 김장 재료를 손쉽게 다듬을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다용도 슬라이서’는 채썰기, 다지기 강판, 즙짜개 등 5가지 슬라이서를 용도에 맞게 교체해 사용할 수 있게 기획했다. 채소를 잘게 다질 수 있는 ‘푸시형 야채 다지기’는 뚜껑을 눌러서 몸통에 내장된 칼날을 돌아가게 하는 방법으로 여러 채소를 한 번에 다질 때 사용하기 좋다.
김치통은 1, 2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 1.5L부터 대용량 16L까지 다양한 크기로 선보인다. ‘내추럴직사각’은 몸체는 와인색 컬러를 적용해 김칫물이 밸 염려가 없고, 투명한 뚜껑으로 김치의 종류나 잔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용이하다. ‘황토 누름 김치통’은 누름판을 이용한 이중 밀폐로 공기 접촉과 진공 유지를 도와 내용물을 신선하게 보관하는 데 도움을 준다. 김장할 때 편리함을 높여주는 ‘김장매트’와 ‘김장비닐’도 판매한다. ‘다용도 김장매트’는 지름 120cm로 한 번에 약 30포기 배추를 놓아둘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하고, ‘무봉재식 방수 원단’을 사용해 양념이 샐 걱정을 덜어준다. ‘김장비닐’은 김치나 절인 배추를 운반할 때 사용하기 좋고, 김치통에 넣기 전에 봉투를 깔고 김치를 넣으면 외부 공기를 차단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