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실습교육센터(센터장 이의길)는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현장실습 연합 설명회 ‘실습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장실습은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 요소로서 실습생의 현장전문성 함양에 큰 도움이 되지만 보다 유용한 현장경험을 위해서는 현장과 본인이 수행할 역할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다. ‘실습위크’는 실습과정 전반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현장 전문가, 실습을 경험한 선배들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가 격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현장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습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올해 실습위크는 지난 해 운영한 ‘실습데이’에 대한 높은 호응에 힘입어 자격증별 운영시간을 대폭 확대하여 주간 단위 행사로 진행된다. 학과별로 △22일(화) 보육교사(아동학과) △23일(수) 한국어교원(한국어·다문화학부) △24일(목) 사회복지사(사회복지학과) △25일(금) 평생교육사(인재개발학부)의 일정으로 편성되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재학생은 소속 학과에 관계없이 자신이 원하는 설명회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본 행사에는 별도 비교과 마일리지가 제공되어 재학생은 보다 풍성한 경력개발의 기회로도 활용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실습교육센터 운영을 통해 체계적인 실습교육지원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재학생들이 직무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을 단계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실습위크를 개최한 실습교육센터 이의길 센터장은 “직장생활을 하는 성인학습자 입장에서 한 달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을 내어 현장실습을 하는 것은 매우 도전적 과정일 뿐 아니라 큰 투자이기도 하다”면서 “우리 대학에서는 현장실습에 대한 다채로운 정보를 일정 기간동안 통합적으로 제공하여 재학생들의 노력이 보다 의미로운 결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과는 ▲전기전자공학부(전기공학, 전자공학, 정보통신공학) ▲기계제어공학부(기계설계공학, 메카트로닉스공학, 열유체·에너지공학) ▲정보소프트웨어학부(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소방안전학부(소방방재공학, 산업안전공학) ▲디자인학부(시각디자인, 영상디자인, 산업디자인, 모바일디자인) ▲미래학부(빅데이터전공, 인공지능전공, 미래기술경영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아동학과) ▲보건의료학부(보건행정, 보건교육·돌봄, 보건의료AI빅데이터) ▲인재개발학부(평생교육전공, 직업능력개발전공, LC²코칭전공)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ㆍ다문화학부(한국어교육전공, 다문화·국제협력전공) ▲법․경찰학부(법학과, 경찰학과)다. 대학원 과정으로는 ▲융합정보대학원(데이터사이언스 융합, 비즈니스 인포메틱스 융합, 휴먼사이언스 융합)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혹은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