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는 타 사이버대학에서 찾아보기 힘든 특색 있는 전공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한방건강약선학과 전통공연예술학과 언어치료학과 등 웰빙건강, 한국문화, 실용복지 세 분야의 특성화 인재를 양성한다. 또한 100% 온라인으로 강의를 수강하는 사이버대임에도 전국 6개의 지역캠퍼스(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익산)를 구축하고 있어 필요시 오프라인 특강, 실습 등을 진행할 수 있다.
김규열 총장
서종순 입학협력처장
원광디지털대는 학생들이 학비 부담 없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30여 개의 교내장학금을 구축하고 있다. 먼저 올해 개교 20주년을 맞아 진행한 개교 20주년 장학금은 내년에도 진행해 입학생 전체에게 20% 장학금을 지급한다.
이처럼 풍부한 장학 혜택으로 원광디지털대 학생의 58%는 전액장학금을 받으며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2022학년도 1학기 기준). 2021학년도 학생 1인당 평균 장학금은 등록금의 69%인 195만 원(연간)이며, 교내장학금과 함께 소득분위 기준에 따라 국가에서 지원하는 국가장학금을 매 학기 중복해서 받을 수 있다.
2023학년도에 AI학습분석시스템을 도입해 원격대학 학습자를 위해 더욱 최적화된 교육을 제공한다. 사이버대 최초로 학생들의 학습 데이터와 학습경험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메타인지 학습을 지원하여 학습자의 자기주도 학습을 강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학업 중도 포기 및 탈락자를 예측해 학업을 중단하는 일이 없도록 선제 예방하는 등 미래교육 환경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의 메타인지 및 개별화된 관심도 분석을 통해 적성과 역량에 따른 교과·비교과 과목을 추천하는 등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원광디지털대는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10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웰빙건강학부(한방건강약선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요가명상학과, 웰니스문화관광학과) △한국문화학부(전통공연예술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차(茶)문화경영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동양학과, 원불교학과, 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언어치료학과, 경찰학과, 부동산학과, 얼굴경영학과)다. 석사 과정으로는 △웰빙문화대학원(자연건강학과)이 있으며, 대학원은 11월 14일부터 12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원광디지털대 입학지원센터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는 입학에 관심 있거나 희망하는 예비 입학생을 위해 전국 6개의 지역캠퍼스에서 2023학년도 1학기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입학설명회는 12월에 진행되며 △대전캠퍼스(13일) △부산유라시아플랫폼(14일) △대구캠퍼스(15일) △서울캠퍼스(19∼20일) △광주캠퍼스(21일)△ 익산캠퍼스(22일) 순으로 개최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3만 원의 전형료 면제 혜택과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입학설명회 참석 희망자는 원광디지털대 입학지원센터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박서연 기자 sy009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