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 떨어지면 근육 경직돼 내부 압력 높아져 통증 유발 활동량 감소로 근력 약화, 관절염 등 발병 확률 높아져 NAG-단백질-칼슘 등 포함된 건강기능식품 섭취 시 도움
기온이 떨어지면 근육이 경직되고 관절 내부의 압력이 높아져 무릎 통증이 심해질 수 있다. 클립아트코리아
관절액의 점도가 높아져 윤활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콕콕 찌르는 듯한 무릎 통증이 나타나기도 한다. 다른 관절에 비해 무릎 관절은 피부와 매우 인접해 있어 겨울철 온도 변화에 더욱 취약하다.
추운 날씨에 유독 무릎이 시리다면 무릎 퇴행성관절염일 가능성이 높다. 무릎 퇴행성관절염은 무릎 주변 뼈와 근육, 인대가 약해져 연골이 닳고 염증이 발생해 발병한다.
이처럼 관절과 뼈, 근육 건강은 무릎만이 아닌 전신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전체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관절은 한 번 손상되면 회복도 쉽지 않기에, 통증이 느껴질 때부터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추운 날씨 탓에 야외 활동과 운동이 꺼려진다면 일상 속에서 꾸준히 홈트레이닝을 하거나 관절, 뼈, 근육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새우나 게 등 갑각류의 껍질을 구성하는 성분인 ‘키틴’에서 나오는 천연 원료 ‘NAG(N-아세틸글루코사민)’는 관절, 연골의 구성 성분이다. NAG는 뼈와 뼈 사이의 충격을 흡수하는 연골 재생과 활액막 생성을 돕는다. 흔히 관절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글루코사민을 발효·효소처리한 것이 NAG로 글루코사민 대비 생체이용률이 높다는 것이 특징이다.
관절 및 연골 건강을 NAG로 챙겼다면 근육과 뼈 건강을 지키는 주요 영양소인 단백질, 칼슘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관절-연골-근육-뼈 건강을 한번에… 빈틈없이 관리하자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액티브 골든프레임
특허 받은 친환경 발효 효소공법으로 100% 청정 동해안 홍게에서 추출한 NAG를 500mg 함유해 더욱 믿을 수 있다.
NAG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한 원료다.
실제 인체적용시험에서 70대 무릎관절염 환자들에게 하루에 NAG 500mg이 함유된 저지방 우유를 섭취하게 했더니, 8주 후 걷거나 계단을 올라가는 능력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뉴케어 액티브 골든프레임은 칼슘과 아연 등을 포함해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신경, 근육기능 유지, 항산화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6중 복합기능성 제품으로 출시됐다.
단백질 소화를 고려한 황금비율로 유청, 대두, 카제인 단백질 20g을 담아 근육건강까지 함께 챙길 수 있다. 관절염 개선에 도움을 주는 보스웰리아추출분말,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이소말토올리고당, 비타민 11종, 미네랄 4종을 부원료로 넣어 관절·연골·뼈·근육 등 근골격 건강 전반을 빈틈없이 관리할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27일까지 신규 고객 1회에 한해 뉴케어 액티브 골든프레임 2박스 이상 구매 시 1만 원 할인과 3입 체험팩을 증정한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