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펫 커뮤니티 ‘O모O모’로 오세요”

입력 | 2022-12-22 03:00:00

삼성화재




삼성화재의 펫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앱) ‘O모O모’(오모오모)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O모O모는 반려인들과 예비 반려인들을 위한 정보 공유 커뮤니티 서비스다. 세로로 보면 ‘멍멍’이라는 뜻이 된다. 사전 예약자가 15만 명을 넘어선 데 이어 지난달 앱 출시 이틀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앱 1위에 오를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달 19일부터 시작된 크리스마스 이벤트에서는 특정 미션을 수행하면 산타 의상, 루돌프 의상이 지급되고 하늘에는 산타마차, 메인광장에는 대형 트리가 등장한다. 이번 이벤트에 등장하는 대형 트리는 선물 상자나 나뭇가지를 밟고 나무 위로 올라가 볼 수 있게 꾸몄다. 또 곳곳에 숨겨진 미션을 달성하면 루돌프 의상 아이템을 지급해 이벤트에 참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런 재미 요소를 더한 것은 O모O모를 이용하는 젊은 이용자 비중을 고려한 결과다. O모O모는 전체 회원 중 10대가 가장 많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전체 회원의 70%에 달할 정도로 젊은 커뮤니티 서비스다.

삼성화재는 젊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정해진 이용법을 가르쳐 주기보다는 이용자 스스로 놀이문화를 찾아가도록 하고 있다. 실제로 앱에 들어가면 반려동물 캐릭터를 겹쳐 올라가 탑을 쌓거나, 커뮤니티 콘텐츠에 본인의 실제 반려동물을 자랑하는 등 정해지지 않은 다양한 방법으로 O모O모를 즐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용자들에게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만들어주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방법으로 즐겁고 건강한 반려 문화에 기여하는 O모O모가 되겠다”고 밝혔다.



김자현 기자 zion3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