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써밋 그랜드에비뉴
호반건설은 경기도 광명 10R구역 ‘호반써밋 그랜드에비뉴’의 본보기집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지하 3층∼지상 29층 아파트 11개 동, 총 1051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39∼84m² 493채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된다.
분양일정은 이달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해당지역, 28일 1순위 기타지역, 29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023년 1월 5일이며, 계약은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인근에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있으며, 평택파주고속도로와 서부간선도로, 강남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KTX광명역 등도 가까워 전국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한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췄다.
단지는 광명뉴타운의 중심에 위치한 만큼 다양한 편의시설과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마트 광명점, 롯데시네마, 광명새마을시장, 광명전통시장이 인근에 있고, 뉴코아아울렛 광명점, 철산로데오거리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실내는 채광과 통풍을 고려해 단지를 배치하고, 4베이 혁신설계(일부 가구는 제외)를 적용했다. 소형에서 선호도 높은 중형까지 다양한 평면을 적용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타입별로 드레스룸, 팬트리, 다목적실(일부타입 제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지상을 차 없는 단지로 설계해 입주민의 안전을 위해 차량과 보행자 동선을 분리했다.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도와주는 홈 IoT 플랫폼도 제공된다. (단 IoT 가전제품 별도 구입, 서비스 이용 시 별도 이용료 발생)
호반써밋 그랜드에비뉴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됐고, 중도금(50%) 이자 후불제가 적용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 10월이다. 본보기집은 서울 서초구 우면동 호반파크 2관에 마련된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