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삼성증권이 내년 3월 16일까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시행에 맞춰 ‘당신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ON or OFF’ 이벤트를 진행한다.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은 근로자가 본인의 퇴직연금 적립금을 운용할 금융상품을 결정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정해둔 운용방법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도록 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당신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ON or OFF’ 이벤트를 신청해야 한다. 퇴직연금 DC형·IRP(개인형퇴직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퇴직연금계좌의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중 한 가지와 투자자 정보확인서를 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 편의점 상품권(2000원)을 제공한다.
삼성증권 IRP 기존·신규 고객 중 이달 4일 이전 입금 내역이 없는 기존 고객과 이달 5일 이후 삼성증권 IRP를 신규 개설하고 최초 입금 전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당 고객 중 디폴트옵션 상품을 사전 지정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삼성증권은 안정성과 저렴한 보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디폴트옵션 상품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시황에 따라 단기에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 아닌 장기간 꾸준한 수익이 기대되는 포트폴리오의 형태”라며 “개별 상품의 변동성을 줄이고 각 상품별 장점과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최적의 조합을 구성했으며, 가입자가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장기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패시브 운용전략의 상품을 활용해 보수를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유튜브 콘텐츠인 ‘연금상담소’가 최근 호응을 얻고 있다고 소개했다. 해당 콘텐츠는 권용수 삼성증권 은퇴연구소장이 출연해 절세전략을 포함해 퇴직연금을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 등을 제시하고 있다.
이호 기자 number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