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중구에 조성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울산 남외 서희스마트시티’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시공사는 국내 시공능력평가 21위이자 수많은 주택 건축 수주를 자랑하는 서희건설에서 맡았다.
‘울산 남외 서희스마트시티’는 지하 3층~지상 18층, 국민평수라 불리는 전용면적 59㎡~84㎡, 총 55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주차대수는 650대다.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일조량과 채광이 풍부하고 환기, 통풍에 유리하다. 확장형 거실과 넓은 주방공간으로 구성됐으며 발코니 무상확장과 가전제품 무상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단지 내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한 커뮤니티 공간이 제공된다. 북 카페, 스크린골프,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지친 심신을 달래줄 수 있는 다양한 근린시설은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것이다. 이 모든 시설은 썬큰 마당과 연결되어 있어 지하에서도 얼마든지 자연광을 만끽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남외초등학교, 남외중, 약사중, 울산중앙여고, 학성여고, 울산고, 성신고 등 초중고교가 가깝고, 울산중앙종합시장, 신울산종합시장,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등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또 주변에 현대차, 현대중공업 등 대기업과 미포국가산단, 석유화학공단 등이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