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비옥한 호남평야가 키운 농산물 맛보세요

입력 | 2023-01-05 03:00:00

[남도&情]
익산 특산품 온라인 쇼핑몰



익산로컬푸드직매장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로컬온. 익산시 제공


전북 익산은 호남 제일의 도농 복합도시다. 북으로는 금강이, 남으로는 만경강이 흐르는 가운데 호남평야가 드넓게 펼쳐져 있다. 낮은 산과 크고 작은 하천이 많아 땅이 비옥한데다 자연재해가 거의 없다. 농작물을 재배하는데 필요한 기온도 적당하다. 천혜의 농업지역으로 불릴 만하다.

이런 이유로 익산은 쌀 재배 면적이 전국에서 5번째로 넓다. 배, 사과, 딸기 등의 과일과 시설채소도 많이 재배한다. 익산 인근에는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자리하고 있고, 관련 식품 연구기관이 밀집해 있다. 국가 식량 공급의 중추적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비옥한 평야에서 자라 맛과 품질이 뛰어난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현지에 가지 않고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몰이 있다. 로컬온, 익산몰, 탑마루몰 등이다.

익산로컬푸드직매장 모현점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로컬온은 지역 특산품인 쌀과 고구마, 냉동 우렁, 유정란, 꿀, 유제품 등을 판매한다. 설 명절을 맞아 1월 5일부터 21일까지 사과, 배, 감, 건표고세트, 화고버섯세트 등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익산시 마을전자상거래 쇼핑몰 익산몰에서는 농민들이 정성스레 가꾼 농특산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구매 금액의 5%를 적립해 주는 것은 물론이고 7000원 이상 구매하면 배송료를 받지 않는다.

익산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탑마루’의 온라인몰인 탑마루몰에서는 친환경 쌀, 유색미, 찰보리, 된장, 간장, 고추장, 청국장, 무농약찰떡, 인삼가공품 등 38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녹차를 넣어 만든 젓갈과 고구마 등의 선물세트도 판매하는데 택배비가 무료다.



박영민 기자 minpres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