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올스타전 선발 명단.(NBA 홈페이지 캡처)
르브론 제임스(LA 레이커스)와 야니스 아데토쿤보(밀워키 벅스)가 이끄는 미국프로농구(NBA) 올스타전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NBA 사무국은 27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2022-23시즌 올스타전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올스타전 명단은 팬 50%, 미디어 25%, NBA 소속 선수 25%의 투표 합산 점수로 이뤄졌다.
이에 맞서는 서부 콘퍼런스는 주장 제임스를 필두로 스테픈 커리(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루카 돈치치(댈러스 메버릭스), 니콜라 요키치(덴버 너기츠), 자이언 윌리엄슨(뉴올리언스 펠리컨스)이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양 팀 7명의 후보 선수는 해당 콘퍼런스 감독 투표로 뽑히며 다음달 3일 발표된다. NBA 홈페이지는 포틀랜드의 데미안 릴라드, 오클라호마시티의 샤이 길저스-알렉산더, 보스턴의 제일런 브라운, 마이애미의 뱀 아데바요가 유력한 후보라고 내다봤다.
양 팀 주장의 맞대결도 이번 올스타전의 주요 관전포인트다.
제임스는 올해까지 6년 연속 올스타팀 주장을 맡았고, 이전 5차례 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따냈다.
제임스의 아성에 도전하는 아데토쿤보는 2018-19, 2019-20시즌에 이어 3번째로 올스타팀 주장을 맡는다.
한편 NBA 올스타전은 오는 2월20일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 위치한 유타 재즈의 홈구장 비빈스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