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 마젠타 컬러의 니트 백. luisa spagNoli 인스타그램
미국의 색채전문 회사 팬톤(Pantone)이 2023년을 대표할 ‘올해의 컬러’로 비바 마젠타를 선정했다. 비바 마젠타는 천연염료 중 가장 귀중한 염료 가운데 하나인 ‘코치닐(선인장에 기생하는 곤충)’의 레드에서 영감을 얻은 색이다. 빨간색 계열에 속한 보랏빛이 희미하게 감도는 진홍색이라는 설명 정도가 적당할 것 같다. ‘올해의 컬러’는 지금 현시대, 우리들의 마음가짐을 대변한다. 이름부터 생동감 넘치는 ‘비바 마젠타’ 컬러는 지난 몇 년간 전 세계를 불안에 떨게 했던 팬데믹 현상을 뒤로하고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서 긍정적인 미래를 위해 도약할 수 있는 용기와 희망, 열정을 가지자는 의미에서 선정한 것.
비바 마젠타 컬러를 활용한 LARHHA의 컬렉션 룩. LARHHA 인스타그램
패션계는 발 빠르게 비바 마젠타 컬러를 활용한 룩을 선보였다. 지암바티스타발리는 프릴 장식이 돋보이는 비바 마젠타 컬러 스커트로 발랄한 룩을 연출했고, 크리스토퍼존로저스는 매니시한 롱코트를 등장 시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과감한 원 컬러 코디가 부담스럽다면 포멀한 스커트와 롱부츠에 비바 마젠타 컬러 니트를 매치한 더 라벨 에디션의 포인트 스타일링을 참고해보자.
메이크업에서도 비바 마젠타 컬러 활용이 두드러졌다. 에트로 쇼의 모델들은 양쪽 관자놀이 부분을 비바 마젠타 컬러 블러셔로 넓게 물들였고, 폴앤조 컬렉션은 시크한 아이라인으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평소 메이크업에 잘 사용하지 않던 컬러라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작은 포인트 요소 하나 정도만 강조해도 좋다. 다른 색조는 생략하고 컬러풀한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여러 번 덧발라 선명한 눈매를 연출한 시몬로샤와, 비바 마젠타 컬러 립 펜슬로 심플하게 립 라인을 살린 우조 컬렉션 뷰티 룩이 대표적이다.
셀럽의 인스타그램에서 찾은 ‘비바 마젠타’ 컬러 룩
조이 @_imyour_joy
해외 파파라치 컷에서 볼 수 있을 것만 같은 힙한 룩을 소화한 조이. 레드 컬러 원숄더 크롭트 톱에 비바 마젠타 컬러 코듀로이 팬츠로 강렬하면서도 화사한 스포티 캐주얼 무드를 연출했다.
에스파 윈터 @aespa_official
일상생활에서 ‘비바 마젠타’ 컬러를 활용하고 싶다면 포인트 아이템을 매치하는 게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 올블랙 착장에 지방시의 빅 사이즈 선글라스 하나로 시크한 비바 마젠타 룩을 완성한 에스파 윈터의 룩이 바로 그 예시다.
유아 @yoo__sha
비바 마젠타 컬러 스커트에 형광 핑크색 민소매 톱을 더해 러블리하고 통통 튀는 분위기를 연출한 오마이걸 유아. 여기까지였다면 자칫 밋밋했을 룩이 귀여운 헤어리본 장식 하나로 특별해졌다. 헤어 핀, 키치한 이어링이나 네크리스 등 무엇이라도 좋다. 좀 더 과감하게 비바 마젠타 컬러를 즐기고 싶다면 패션템과 함께 액세서리를 함께 스타일링 할 것.
아이린 @ireneisgood
샤넬의 크롭트 니트 베스트와 데님 팬츠의 베이식한 조합으로 심플하지만 결코 심심하지 않은 룩을 선보인 모델 아이린. 시계와 귀걸이, 과하지 않은 주얼리를 더한 점도 센스 넘친다.
허영지 @young_g_hur
허영지는 세기말 감성을 더해 퓨처리즘 버전으로 스타일링했다. 비바 마젠타 컬러 퍼 재킷에 길게 늘어지는 이어링과 연핑크 홀로그램 미니 원피스를 매치해 사랑스럽지만 너무 걸리시하지 않도록 적절하게 강약을 조절했다. 치크와 립까지 퍼 재킷 컬러와 맞춘 깨알 센스도 놓치지 말 것.
현아 @hyunah_aa
현아의 자유분방한 발랄함이 돋보이는 스타일링. 비바 마젠타 컬러 크롭트 니트 카디건에 유니크한 코르셋 톱과 데님 미니스커트를 매치했다. 여기에 카디건과 컬러가 같은 곰돌이 디자인 백팩과 레이스 소재 네온 옐로 컬러 니삭스를 더해 펑키한 매력을 완성시켰다.
최은초롱 기자 choro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