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도봉구]지방공공기관 구조개혁 우수 자치단체

입력 | 2023-02-07 03:00:00

공공부문 혁신 노력 인정받아




오언석 도봉구청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구청 직원들이 지방공공기관 구조개혁 우수 자치단체 선정을 기념하고 있다.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난달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지방공공기관 혁신 보고대회에서 지방공공기관 구조개혁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이번 지방공공기관 혁신 보고대회는 지방공공기관 구조개혁에 힘쓴 우수 자치단체를 격려하는 한편, 혁신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혁신 보고대회에서는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포함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 중에서 총 11개 기관(광역 4, 기초 7)만이 선정됐다. 그 중 도봉구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우수기관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10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 도봉구는 문화예술지원센터에서 수행하던 지역예술인 지원사업을 도봉문화재단으로 이관하는 등 기관 간의 유사기능을 통폐합하고 예산을 절감하기 위한 노력 등으로 지방공공기관 구조개혁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성과는 공공부문의 혁신을 위한 도봉구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데 의의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께 최상의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한 혁신을 추진하여 ‘변화, 성장, 미래’가 있는 도봉구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