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8000만 개 팔린 헤어 에센스… 손상된 머릿결을 집중 케어

입력 | 2023-02-23 03:00:00

[2023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헤어 토탈코스메틱 부문
미쟝센




아모레퍼시픽의 ‘미쟝센’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헤어 고민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면서 2023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미쟝센은 스타일을 선도하는 패셔너블 한 국내 대표 토털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다. 건강한 머릿결을 위한 프리미엄 케어는 물론, 원하는 스타일을 완벽하게 연출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두루 갖추고 단순한 생활용품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2000년 염모 제품을 중심으로 미쟝센 브랜드를 출시했고, 출시 7개월 만에 헤어케어 시장 점유율 25%를 기록하며 돌풍을 일으켰다. 이후 세정 제품과 양모 제품, 스타일링 제품, 남성 전용 제품을 차례로 선보이며 브랜드 파워와 지평을 꾸준히 넓혀 왔다. 미쟝센의 폭넓은 제품군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헤어 고민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퍼펙트세럼’을 꼽을 수 있다. 2012년부터 2022년까지 11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하며 헤어 에센스 최초로 누적 판매량 8000만 개를 돌파한 ‘국민 헤어 에센스’로 이름이 났다.

퍼펙트 세럼은 소비자들의 헤어 손상 고민과 요구에 따라 5가지 종류의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세럼을 중심으로 샴푸, 트리트먼트 등의 다양한 유형을 두루 갖추고 있어 단계별, 요구별 손상 케어가 가능하다.

손상된 모발에 대한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는 프리미엄 라인으로는 ‘살롱10’이 있다. 살롱에서 값비싸게 해야 했던 클리닉 케어의 10가지 효과를 10초 만에 경험할 수 있는 ‘트리트먼트’ 상품을 중심으로 출시 이후 꾸준한 판매 실적을 거두고 있다. 대용량 사이즈로 살롱 수준의 제품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셀프 염색제 ‘헬로버블’ 또한 미쟝센의 대표 제품이다. 샴푸 하듯이 쉽게 염색할 수 있는 독보적인 장점으로 꾸준하게 인기를 끌어왔고, 매년 헬로버블만의 트렌디한 컬러를 출시함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오랜 시간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미쟝센은 앞으로도 다변화, 세분된 제품들을 선보이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헤어 토털 브랜드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박서연 기자 sy009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