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 연체이자 가산금리 감면
NH농협은행은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금융 부담 완화를 위해 연체이자 가산금리를 최대 3%포인트 감면한다고 27일 밝혔다. 연체이자 감면은 다음 달 2일부터 12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한다. 대상은 90일 미만 연체 중인 농민과 소상공인, 중소기업이다.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은 “연체 대출자뿐만 아니라 지역중심 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 대해 실질적인 금융 지원을 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한국투자증권, 미국 주식 주간거래 서비스
한국투자증권이 27일부터 미국 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를 개시한다. 주간거래 적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로 정규장 시작 전 프리마켓(오후 6시∼오후 11시 30분)과 장 종료 후 애프터마켓(오전 6시∼오전 9시) 등을 모두 포함하면 하루 21시간(서머타임 시 22시간) 미국 주식 거래가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은 주간거래 론칭을 기념해 뱅키스 고객 2023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하고, 거래 금액에 따라 1000명을 추첨해 테슬라 등 미국 대표 주식 1주를 지급한다.
■ BC카드, MWC서 국가간 결제망 시스템 선보여
BC카드가 27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3’에 참여해 국가 간 결제망 시스템을 소개한다. BC카드는 국내 카드사 중 유일하게 MWC에 참여해 KT 부스 내부에 전시장을 운영한다. 이곳에서 판매자가 직접 상품 등록·판매·관리를 할 수 있는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이자 모바일 간편결제 솔루션인 ‘페이지(pay-Z)’와 전자지갑, QR결제, 카드 등 다양한 지불 수단을 통해 발생하는 국가 간 결제 정보를 이어주는 ‘BC 게이트웨이’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