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르노코리아 신형 ‘QM6 띄우기’… “소비자 혜택 강화해 판매 늘린다”

입력 | 2023-03-20 01:07:00

1년 내 차량 파손 시 새 차로 교환하는 보험 제공
2인승 LPG 퀘스트 모델 인기 끌 듯
전방위적인 업그레이드 거쳐… 상품성↑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신형 QM6 출고를 시작하며 소비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20일 르노코리아는 3월 중 QM6를 출고하는 1000명에 소비자에게 1년 내 차량 파손 시 새 차로 교환해 주는 ‘내차 케어 보험’ 무상 가입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어 전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이슨 공기 청정기 등을 증정하는 경품 행사도 운영한다

르노코리아는 신형 QM6 물량을 최대로 확보해 출고 지연이 없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전국 전시장에는 소비자들이 차량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차량 비치가 완료된 상태다.

르노코리아는 QM6 2인승 LPG 특화모델 ‘퀘스트’를 선보이며 소상공인, 캠핑족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겠다는 계획이다. QM6 퀘스트는 2인승 모델로 2열 공간에서부터 트렁크까지 적재공간으로 구성된 신차다. LPG를 연료로 한 경제성도 돋보인다. 퀘스트는 이번 신형 QM6 모델 중 상당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QM6의 외관 디자인은 어두운 회색계열로 마감된 라디에이터 그릴을 중심으로 더 넓어진 디자인의 전면 범퍼, 날카롭게 가다듬은 LED 주간 주행등, 새로운 휠 디자인 적용 등 신차다운 변화가 눈에 띈다. 실내에는 친환경 공법을 적용한 올리브그린 색상의 나파 가죽시트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했다.

그밖에도 ▲업그레이드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고속 충전이 가능한 65W C-type USB 포트 ▲고성능 공기청정 시스템 등 탑승객을 배려하는 편의 기능도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르노코리아는 2인승 LPG SUV ‘QM6 퀘스트’를 선보이며 부진한 판매 실적을 개선하겠다는 입장이다. 보조금이 최대 900만 원에 달해 업무용 차량으로 이용하려는 소상공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공간 구성에 장점이 있는 만큼 소상공인 소비자들과 레저용도로 즐기려는 소비자들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상준 기자 ks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