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제약계 소식]자이글, 의료 가전 3종 인허가 완료… “기술력 입증”

입력 | 2023-03-22 03:00:00

산소발생기-고주파 의료기 등
통증 치료 관련 의료기 허가 획득




친환경 헬스케어 전문 기술 기업 자이글이 본격적인 기술 중심 의료 가전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자이글은 의료기 인증 산소발생기, 의료기 허가 피부 광조사기와 함께 통증 치료 관련 의료기 허가를 획득함으로써 의료 가전 3종 인허가를 완료했다.

자이글은 제조 공장의 한국 GMP 획득 이후 꾸준한 연구개발, 자체 개발 기술력, 관리 노하우로 의료기 인증을 추진해 의료 가전 3종을 획득했다. 의료 가전 라인업은 산소발생기(의료용 산소발생기, 2021년 6월 2등급 인증), LED돔(개인용 조합자극기, 2021년 10월 3등급 허가), 고주파 의료기(고주파 자극기, 2023년 3월 3등급 허가)다.

창업 이후 독창적인 기술력과 제품력으로 꾸준한 마케팅을 통해 성장해온 자이글은 국내 전 유통 채널을 커버할 수 있게 됐다. 인지도 있는 브랜드를 바탕으로 ‘자이글ON’ 헬스케어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실행하면서 지난해부터 꾸준히 준비해온 사업자 모집과 수출 상담을 통해 기존 전 유통 채널 입점부터 오프라인 점포 사업까지 유통 대상 범위를 넓혀 나가고 있다. 동시에 일본을 비롯한 해외로의 수출도 준비하고 있어 기존의 뷰티 제품은 물론 헬스케어 의료 가전제품까지 보강해 신규 사업을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다.

산소발생기 제품의 경우, 한국 굴지의 공인기관에서의 검증을 통해 표시창의 산소 농도가 순수 그 농도 그대로임을 우리나라 최초로 인증받았다. 산소발생기 숲속의 자체 발생 산소의 최고 관리 조절 농도는 순수 산소통 산소와 동일한 수준인 최대 95%로, 품질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이 밖에도 한국산업기술시험(KTI), 대한피부과학연구소 임상 시험에서 발생하는 산소를 산소 뷰티 마스크와 같이 사용하는 임상 실험을 실시했는데 순도 높은 산소와 특허 기술 세럼과 함께 사용 시 주름 개선, 수분 함량 개선에 도움이 됨을 밝혀냈다. 산소의 고기능성은 물론 함께 사용하는 뷰티 마스크의 제품 안정성 및 기술력도 입증한 것이다. 화학 반응이 아닌 자체 마이크로 필터와 미세 마이크로펌핑 기술을 활용해 공기의 여과, 흡착 등 물리적인 방법에 따라 호흡용 산소를 공급할 수 있다. 반려견이나 반려묘들의 실내 생활에서 잦은 공기 오염으로 인한 질병을 방지하는 ‘동물산소호흡마스크’도 동물 의료기 인증을 받아 산소발생기 숲속의 사용성을 더욱 다양화하고 있다.

광조사 의료기로 식약청 3 CLASS로 허가받은 LED돔은 기존 LED 마스크를 업그레이드해 돔 형태의 하나의 기기로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원하는 부위를 LED 파장으로 쉽게 관리할 수 있다. 861개의 LED 광각렌즈와 반사판으로 LED 파장이 원형 형태로 피부에 집중되는 버블링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이 기기는 적색광(620∼630㎚), 청색광(462∼471㎚)을 이용해 피부질환 치료에, 적외선(840∼850㎚) 에너지를 인체에 쬐어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된다. 산소발생기 숲속과 함께 사용 시에도 LED 케어에 고순도 산소까지 투입되는 효과로 고객 반응이 좋다.

고주파 의료기는 식약청 3CLASS로 허가받은 제품으로 인체에 고주파 에너지를 가해 심부열을 발생하게 함으로써 인체의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의료기로 이번에 총 6개의 모델을 허가받았다. 고주파 에너지로 인체를 구성하는 세포 분자들이 상하좌우, 회전, 진동 등 마찰을 통해 인체 조직 내에서 스스로 열에너지를 발생시켜 사람의 체온을 상승시켜주는 원리다. 간단한 족욕과 반신욕으로는 부족한 열감을 고주파 에너지로 인체의 심부열을 올려 오랫동안 높은 체온을 유지할 수 있어 통증을 완화해 준다. 일반적으로 1개의 모델 허가를 받기 어려운데 자이글의 고주파 의료기는 동시에 6개 모델의 허가를 받음으로써 고주파 의료기 관련 마케팅에 있어서도 다양한 채널 영업이 가능하게 됐다.

자이글 관계자는 “이번 의료 가전 3종 라인업의 완성으로 회사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고 자이글온 의료 가전 3종을 함께 사용할 경우 평상시 피부 관리와 인체 면역력 강화 등 효과 측면에서도 상호 시너지가 극대화되는 의료기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며 “기술 중심 의료 가전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전개해 의료 가전 매출 성장을 이끌고 앞으로도 다양한 헬스케어 의료기 제품을 적극 개발해 활발히 진행 중인 2차 전지 사업과 함께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인 친환경 비즈니스 사업으로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