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이승기♥이다인 부부됐다…결혼식에 강호동·한효주 등 스타 하객 총출동

입력 | 2023-04-07 06:17:00

이다인(왼쪽), 이승기/ 사진제공=뉴스1 DB

방송인 강호동이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배우 이승기와 이다인의 결혼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4.7/뉴스1

배우 이세영(왼)과 한효주가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배우 이승기와 이다인의 결혼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4.7/뉴스1

배우 이정섭(왼)과 디자이너 박술녀가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배우 이승기와 이다인의 결혼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4.7/뉴스1

슈퍼주니어 규현이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배우 이승기와 이다인의 결혼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4.7/뉴스1


가수겸 배우 이승기(36)와 연기자 이다인(31)이 부부가 됐다.

이승기와 이다인은 7일 오후 6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백년가약을 맺었다.

두 사람은 2021년 5월 열애 사실이 알려진 이후 약 2년간 공개 연애를 이어오다 이날 화촉을 밝혔다.

사회는 유재석과 이수근이 맡았다. 결혼식에는 방송인 강호동 및 배우 한효주 이세영 이정섭, 가수 규현 차은우, 디자이너 박술녀 등 스타들과 유명인사들이 하객으로 대거 참석했다.

이승기는 지난 2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 편지를 올리며 결혼 소식을 알렸다. 그는 “제가 사랑하는 이다인씨와 이제 연인이 아닌 ‘부부’로서 남은 생을 함께 하기로 했다, 프러포즈를 했고 승낙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녀는 마음이 따뜻하고 사랑이 많은, 영원히 제 편에 두고 싶은 사람이다, 함께 기쁨을 공유하고, 살다가 힘든 일이 있더라도 잡은 손 놓지않고 시련을 극복하고 싶다”고 했다.

이다인 소속사도 “이다인 배우가 이승기 배우와 든든한 동반자로서 소중한 연을 맺게 됐다”며 “영원히 서로의 편이 될 두 사람의 앞날에 따뜻한 축복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승기는 2004년 정규 1집 ‘나방의 꿈’을 발표하며 가수로 데뷔했고, 이후 ‘내 여자라니까’ ‘추억 속의 그대’ ‘결혼해줄래’ ‘잘할게’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했다. 현재 1인 기획사 휴먼메이드를 설립하고 독자 활동 중이다.

이다인은 배우 견미리의 딸이자 연기자 이유비의 동생이다. 2014년 배우로 데뷔했으며 드라마 ‘화랑’ ‘황금빛 내인생’ ‘이리와 안아줘’ ‘닥터 프리즈너’ ‘앨리스’ 등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다. 올해 방송 예정인 MBC 새 드라마 ‘연인’ 출연을 앞두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dnew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