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블랙핑크 지수 ‘꽃’ 英 오피셜 차트 38위…K팝 여성 솔로 최고

입력 | 2023-04-08 13:58:00

블랙핑크 지수(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 지수가 첫 번째 솔로 앨범으로 글로벌에서 주목 받고 있다.

7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100에 따르면 지수의 첫 솔로 앨범 ‘미’(ME) 타이틀곡 ‘꽃(FLOWER)’은 38위에 올랐다. 이는 K팝 여성 솔로 최고 순위다.

종전 최고 기록은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42위), 그 뒤를 리사의 ‘머니’(MONEY)(46위)가 잇고 있었다. 세계 양대 차트로 불리는 영국 메인 차트에서 또 한번 유의미한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음악 시장 내 블랙핑크의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꽃’은 미국을 포함한 64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고 순위인 6위로 진입하며 상위권을 유지하더니 주간 차트 10위에 안착했다.

유튜브에서도 꾸준한 인기다. ‘꽃’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7일 22시간 만인 이날 오전 11시16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서며 블랙핑크 통산 41번째로 억대뷰 영상 대열에 합류했다.

지수의 첫 솔로 앨범 ‘미’는 솔로 아티스트로 거듭난 자신(ME)만의 고유한 색채, 본연의 아름다움(美)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꽃’은 독특한 사운드의 베이스와 미니멀한 편곡이 돋보이는 노래로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 지수의 유니크한 보컬이 조화롭게 어우러졌으며 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가 짙은 중독성을 선사한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