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자산운용 ‘미국 섹터 ETF 가이드북’ 발간
삼성자산운용이 미국 투자에 관심이 높은 투자자를 위해 ‘Kodex 미국 섹터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에는 경기 국면에 따라 투자 성과가 달라지는 섹터별 특성을 활용해 투자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섹터 순환매 전략, 중장기로 활용할 수 있는 미국 섹터 투자 전략 등 다양한 투자 방법이 담겨 있다. ‘Kodex 미국 섹터 ETF 가이드북’은 삼성자산운용 KODEX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없이 다운로드할 수 있고, 이달 30일까지 Kodex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실물 가이드북을 받을 수 있다.
■ 신한銀, AI가 분석하는 모바일 연금케어 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이 모바일에서 전문적인 퇴직연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은행 연금케어’를 이달 말 선보인다. 퇴직연금에 특화된 목표 기반 투자 엔진을 적용해 개인별 수익률 목표, 맞춤형 상품 포트폴리오, 자산 건강도와 투자 가이던스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한 전문적인 사후관리로 고객별 퇴직연금 운용 목표액과 목표 수익률이 달성될 수 있도록 돕는다. 연금케어는 500개가 넘는 변수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분석과 예측을 통해 좀 더 정교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퇴직연금 상품 가입 이후 히스토리와 자산 현황, 포트폴리오 추천 등 고객별 맞춤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 한투운용 ‘미국하이일드액티브(H) ETF’ 출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18일 국내에서 유일하게 실물로 운용되는 선진국 하이일드 투자 상장지수펀드(ETF)인 ‘ACE 미국하이일드액티브(H) ETF’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한투운용이 지난달 14일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에 이어 두 번째로 내놓은 월배당 ETF로, 주로 미국 거래소에 상장된 미국 달러 표시 하이일드 ETF에 투자할 계획이다. 하이일드 채권이란 신용도가 낮은 기업이 발행하는 고금리 채권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