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ech&]‘머리부터 발끝까지’ 토탈 패션 케어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워시타워

입력 | 2023-04-18 03:00:00

신발을 제대로 관리 ,보관, 감상하는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스타일러 슈케이스를 위로 쌓거나 일렬로 배치하면 ‘나만의 특별한 신발 보관 전시관’이 된다.


LG전자가 차세대 세탁, 의류관리 가전을 잇따라 출시하며 의류는 물론, 신발까지 차별화된 기술로 관리하는 토탈 의류 케어솔루션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함께 설치하면 하나의 제품같이 매끄러운 일체형 디자인으로 쓸 수 있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나만의 소중한 신발을 최적의 습도로 제대로 보관하고 예술 작품처럼 감상하는 신개념 신발 보관 전시함이다. 내부에는 은은한 조명이 켜지고 받침대는 턴테이블처럼 360도로 회전해 백화점 부띠끄(boutique)의 진열장처럼 신발을 더 고급스럽고 돋보이게 해준다. 함께 출시되는 LG 스타일러 슈케어는 운동화나 구두 등은 물론 골프화, 축구화 등 기능성 신발과 자주 신는 데일리 슈즈까지 LG전자의 차별화된 혁신기술로 맞춤 관리해주는 프리미엄 신발관리기다. 이 제품은 의류관리기 대명사 ‘LG 스타일러’ 특허 기술인 트루스팀(TrueSteam), 미세한 습기와 냄새까지 제거하는 제오드라이필터(Zeo-Dry filter) 등 신발관리에 최적화된 혁신기술을 탑재했다.


◆ 일체형 세탁건조기 시장을 개척한 ‘LG 트롬 워시타워’


일체형 세탁건조기 시장을 개척한 ‘LG 트롬 워시타워’

LG 트롬 워시타워는 2020년 LG전자가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구현한 원바디 세탁건조기다. 하단에는 드럼세탁기, 상단에는 건조기를 합쳐 차별화했다. 고객들이 의류관리기는 몰라도 ‘스타일러’는 알고, 전자동 세탁기를 ‘통돌이 세탁기’라고 부르는 것처럼 워시타워는 일체형 세탁건조기의 대명사가 됐다.


◆ 의류관리기의 대명사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섬세하게 건조하면서 구김까지 줄여주는 ‘스팀 건조’ 코스를 갖춘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2011년 처음 선보인 LG 스타일러는 의류관리기의 대명사로 자리잡으며 의류관리의 방법과 인식을 혁신적으로 바꿨다. 고객은 스타일러로 정장, 셔츠는 물론 교복, 패딩, 코트, 모피 등 다양한 의류와 인형, 침구류까지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는 올 2월 선보인 차세대 스타일러부터 적용된 ‘듀얼 트루스팀’을 활용해 스팀 건조 코스를 구현했다. 듀얼 트루스팀은 물을 끓여 스팀을 만드는 히터를 기존 1개에서 2개로 나눠서 스팀 분사량을 보다 정교하게 조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