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 스페셜] 삼성카드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 디지털 콘텐츠, 쇼핑 등 결제 혜택 MZ세대에 가장 필요한 서비스 제공
삼성카드는 국내 대표 디지털 콘텐츠사인 네이버웹툰, 국내 대표 핀테크사인 네이버파이낸셜과 손을 잡고 네이버 특화 서비스는 물론 일상 영역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를 선보였다.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는 삼성카드의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MZ세대들이 많이 이용하는 업종에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다. 또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네이버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는 △네이버 디지털 콘텐츠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결제 금액의 50%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네이버 디지털 콘텐츠 포인트 적립은 네이버웹툰(웹툰), 네이버시리즈(웹툰, 웹소설, 단행본), 네이버시리즈온(OTT) 결제 건에 제공된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포인트 적립 대상에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일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대학생)가 포함된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은 전월 30만 원 이상 이용 시 제공되며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3만 포인트까지 제공된다.
이외에도 네이버페이 간편결제에 등록된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로 국내 가맹점에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1%를 전월 이용 실적 및 적립 한도 없이 적립해준다. 해외 가맹점 및 해외 직접 구매 시에는 결제 수단에 관계없이 1% 적립을 전월 이용 실적 및 적립 한도 없이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웹툰의 인기 웹툰을 활용해 다양한 디자인을 제공해 고객이 취향에 맞는 카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은 기본형 디자인 외에 ‘화산귀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이미지가 반영된 총 3종의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와 앱에서 카드 신청 가능하며 네이버웹툰 웹과 앱, 네이버페이 웹과 앱에서도 신청을 할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해외 겸용(마스터) 모두 1만 원이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