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투자신탁운용 SOFR 금리 ETF 출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25일 미국 무위험 지표 금리(SOFR)에 투자하는 ACE 미국달러SOFR금리(합성) 상장지수펀드(ETF)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매 영업일 발표되는 SOFR 금리가 복리로 쌓이는 식으로 산출되는 ‘Solactive SOFR Daily Total Return Index’를 추종한다. ACE 미국달러SOFR금리(합성) ETF는 총보수 0.05%로, 국내 상장된 SOFR ETF 중 비용이 가장 저렴하다. SOFR는 미국 국채를 담보로 하는 1일물 환매조건부채권(RP) 거래를 기반으로 산출되는 무위험 지표 금리를 뜻한다.
삼성생명이 ‘삼성 인터넷 뉴 연금보험’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5년납, 10년 이상 유지 등 비과세 요건을 충족하면 이자소득세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연복리가 적용되며, 언제 해약하더라도 납입 보험료의 100% 이상을 해약 환급금으로 받을 수 있어 원금 손실 우려가 없다. 이 상품은 오래 유지할수록 추가 보너스를 적립액에 가산해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너스 금액은 누적 기본 보험료의 1%(5년 시점), 3%(10년·20년 시점)다.
■ 카카오페이 앱 화면 전면 개편
카카오페이가 애플리케이션(앱) 홈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용자가 자주 쓰는 서비스와 정보를 탐색해 자동으로 배치함으로써 더욱 쉽고 간편하게 카카오페이 앱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인 충전과 송금을 ‘머니카드’ 형태로 상단에 놓고, 그 아래에 ‘바로가기’ 메뉴를 배치했다. ‘바로가기’는 카카오페이의 추천 인공지능(AI) 모델이 서비스 이용 빈도 등을 분석해 선별한 서비스로 구성되며, 매일 사용자의 이용 행태에 따라 업데이트된다. 수시로 쓰는 ‘결제하기’는 홈 화면의 하단에 가독성 있게 배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