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아틀란티스 더 로열’에 스마트 사이니지-TV 공급 마이크로 LED ‘더 월’… 중동 지역서 최초 호텔 객실 설치
삼성전자 모델이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위치한 초호화 호텔&리조트 ‘아틀란티스 더 로열’의 최상위 객실 로열 맨션에 설치된 ‘더 월’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디지털 사이니지가 일상생활 속에서 변화무쌍하게 활용되고 있다. 대형 쇼핑몰과 식음료 매장은 물론, 스포츠 경기의 생생함을 담아내고 주요 도심 속에서 랜드마크로 자리 잡기까지. 사이니지가 단순 전광판이라는 인식은 옛말이 되어버린 지 오래다.
실제로 2022년 1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포천 비즈니스 인사이트 발표에 따르면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은 2026년까지 395억4000만 달러(약 42조8404억 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2018년 시장 규모 197억8000만 달러와 비교하면 8년 만에 2배 이상 성장하는 셈이다.
과거에는 디지털 사이니지가 오프라인 매장의 메뉴판이나 옥외 광고 용도로 사용됐으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향상된 고객 경험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면서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최고의 시청 경험과 몰입감을 선사하는 초대형·초고화질의 사이니지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며 공간의 품격을 높여주는 역할을 해내고 있다.
최고급 디스플레이로 럭셔리 마케팅 펼치는 호텔가…
두바이 랜드마크 호텔 빛내는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두바이 랜드마크 호텔 빛내는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위치한 초호화 호텔&리조트 ‘아틀란티스 더 로열’ 스파에 설치된 스마트 LED 사이니지.
특히 호텔 디스플레이는 고객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하면서 공간을 더 입체적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적으로도 고급 내장재와 잘 어우러져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아틀란티스 더 로열’ 로비에 설치된 삼성전자의 스마트 LED 사이니지.
삼성전자는 아틀란티스 더 로열의 초호화 객실 중 하나인 ‘로열 맨션(Royal Mansion)’에 삼성전자의 마이크로 LED 기술력이 집약된 디스플레이 ‘더 월(The Wall)’을 공급했다. 로열 맨션은 숙박비만 1박에 무려 1억 원에 달하는데, 개관식 때 세계적인 팝 디바 비욘세가 머문 객실로 알려져 유명세를 치렀다.
객실에 설치된 삼성 스마트 LED 디스플레이.
야외 수영장에 설치된 삼성 스마트 아웃도어 LED 사이니지.
공간의 품격을 더하는 현존 최고 디스플레이
‘더 월(The Wall)’ 최고급 객실에서 최상의 시청 경험 전달
더 월은 모듈러 타입의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로 모양, 비율, 크기에 제약 없이 다양한 크기와 형태로 공간 구성이 가능해 공간별 맞춤 연출이 가능하다. 또 스크린과 벽의 경계를 없앤 베젤리스 슬림 디자인으로,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더 월(The Wall)’ 최고급 객실에서 최상의 시청 경험 전달
화질 또한 압도적이다. 더 월은 기존 LED보다 표현할 수 있는 색의 범위가 2배나 더 넓어, 자연 그대로의 컬러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또한 ‘블랙실(BlackSeal)’ 기술을 접목해 업계 최고 수준의 명암비와 블랙 디테일을 구현하고, 입력 영상을 자동으로 분석 및 최적화해 최고의 시청 경험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디자인과 설치 편의성을 더욱 강화한 더 월의 새로운 라인업 ‘더 월 올인원(TheWall All-in-One)’을 지난해 출시했다. 더 월 올인원은 지난 ‘ISE 2023’에서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돼 최고의 신기술 비디오 월 하드웨어 부문에서 수상하는 등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으며 최첨단 디스플레이로서 명성을 떨쳤다.
피트니스에 설치된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